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일상에 꿀 한 스푼

2019 추석 농수특산물! 서울장터에는 뭐가 있을까?

농이터 2019. 9. 11. 16:05

민족의 큰 명절 한가위 추석을 맞이하여 부모님과 친지분들을 만나 뵐 생각을 하면 벌써부터 기분이 좋아지는데요. 여러분들도 가족들과 함께 모여서 맛있는 음식을 나누고 선물도 주고받으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면 합니다. 혹시 추석 선물로 뭘 하면 좋을까 하는 고민이 드시는 분은 주목해주세요! 전국 지역 특산물을 직접 보고 고를 수 있는 서울장터에서 해결할 수 있으니까요~ :D

 




- 2019 서울장터는 어떤 곳일까요?


추석 농수특산물 서울장터 2019는 이번으로 11회를 맞이하는 행사입니다. 작년에 이어서 올해도 지역민들과 도시민들이 직접 농수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거래했는데요. 서울광장에서 열렸으며,  2019년 9월 9일(월) ~ 10일(화) 2일간 10:00 ~ 18:00까지 서울광장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한마디로 서울장터는 전국 각 지역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 도농상생 소통의 대표적인 축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 120개 시군이 인증한 농수특산물 1,100여 품목을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촌아띠가 직접 방문해본 그 현장! 함께 만나보실까요?



 
- 서울장터의 농수특산물을 구경해봐요!




서울시청 앞 서울광장에서 열렸기 때문에 찾아가기도 쉬웠고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셔서 눈에 쉽게 띄었습니다.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은 촌아띠의 방문 당일에 비가 왔다는 것인데요. 그래도 우리 농특산품을 만나보기 위해 열심히 돌아다녔답니다!

 




먼저, 시청 앞쪽 입구로 들어가게 되었는데 전남지역 부스부터 둘러보게 되었어요. 함초, 감자, 젓갈, 사과, 벌꿀, 버섯, 김, 고춧가루, 조청, 더덕 등 신선하고 다양한 질 좋은 농수산품이 매대에 올라와 있었는데 시식으로 직접 맛을 볼 수 있는 곳도 많아서 여기저기 둘러보며 마음에 드는 상품을 고르기에도 좋았습니다.

 





서울장터는 각 시도별로 구역이 나뉘어 구성되어 있는데요. 예를 들어 전라남도 부스를 지나면 강원도가 보이는 형태입니다. 각 지역별 특산물을 그 지역에 방문하지 않아도 생산농가와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인 것 같았아요. 품질 좋고 인증받은 농수특산물을 알뜰하게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 그런지 비가 오는 날씨에도 많은 분들이 찾는 이유가 바로 여기 있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D



- 농특산품 외에도 많은 프로그램이?

 


서울장터에는 농특산품 외에도 많은 체험과 행사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9월 9일에는 중앙 쪽 무대에서 진행되는 부대행사로 길놀이 퍼레이드 공연, 전통 사물놀이 마술사&솟대 놀이와 같은 무대 공연도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요리체험으로 추석 이색 레시피, 팔도 송편 대전이 진행되었으며, 보름달 소원 빌기와 같은 상설프로그램도 진행되었어요. 이렇게 보니 이틀간 진행되었는데도 다양하고 알찬 행사가 정말 많았던 것 같네요!

 


그중에서도 기억에 남은 행사가 있다면 보름달 소원 빌기를 뽑을 수 있는데요. 한가위 보름달을 보면서 소원을 빌어보는 보름달 소원 빌기! 많은 분들이 참여했는데 그중에는 귀여운 글씨로 꼭꼭 눌러쓴 어린이의 소원도 볼 수 있었어요. 어린이의 소원이 꼭 이뤄졌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들면서 입가에 미소가 지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렇게 촌아띠와 함께 만나본 2019 서울장터는 어떠셨나요? 촌아띠는 지역별로 나눠진 부스를 통해서 각 지역의 농수특산물을 구분해서 장 볼 수 있어서 편리했고, 여러 가지 공연이나 부대행사로 볼거리가 있어 좋았던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여기 오신 분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행사가 열려서 더 의미 있는 행사가 아니었나 싶은데요. 앞으로 도농상생의 장으로 도시민과 지역민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좋은 행사로 계속해서 발전하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