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2022/11/08 4

[농어촌에 풍덩💦] 농촌에만 있는 직업? 농어촌개발컨설턴트의 모든 것!

농촌에만 있는 직업? 농어촌개발컨설턴트의 모든 것! 농촌에만 있는 직업! 시리즈로 하나씩 알아보고 있는데요. 농촌을 이끄는 직업 중 오늘 소개해 드릴 건 '농어촌개발컨설턴트'입니다. 어떤 직업일지 감이 오시나요? 전체적인 느낌으로는 농어촌 전반을 개발하는 일을 할 것 같은데요. 이번 시간, 초롱이들과 함께 '농어촌개발컨설턴트' 직업을 탐구해 보도록 해요 :) 농어촌개발컨설턴트란? 농어촌개발컨설턴트는 농어촌 사회에 대한 이해와 함께 관련 주체와 원활한 협의를 통하여 농어촌을 발전시키기 위한 조사, 연구, 조정 등을 담당합니다. 농어촌 지역개발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제반 업무를 수행하죠. 또, 환경적으로 건전하고 경제적으로 활력 있고 지속가능한 농어촌 발전을 위해 조사, 지역계획수립, 지역개발 컨설팅 등 다양..

농어촌에 풍덩 2022.11.08

[농어촌에 풍덩💦] 겨울을 알려주는 첫 손님 -농촌의 입동 알아보기-

겨울을 알려주는 첫 손님 -농촌의 입동 알아보기- 날씨가 점점 추워지는 요즘! 겨울이 왔음을 알려주는 듯한데요. 농촌에도 입동이 찾아왔답니다. 겨울을 알려주는 첫 손님인지라 준비할 것도 많죠. 지금까지 전해져 내려오는 농촌의 다양한 풍습들에 대해 어디까지 아시나요? 농촌의 입동과 입동 풍습에 관련된 많은 것들을 호기심을 갖고 초롱이들과 함께 알아보아요 :) 입동이란? 입동은 열아홉 번째 절기로, 이날부터 겨울이 시작된다고 해서 붙여졌습니다. 양력으로는 11월 7일 또는 8일 무렵이며, 음력으로는 10월에 찾아온다고 하는데요. 태양의 황경이 225도일 때이며, 서리가 내린다는 상강 후 약 15일, 첫눈이 내린다는 소설 전 약 15일에 든다고 하네요. 입동이 되면 겨울 채비를 하기 시작하고, 밭에서 무와 배..

농어촌에 풍덩 2022.1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