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농어촌에 풍덩

[농어촌에 풍덩?] 가을에 떠나기 좋은 단풍 맛집 농촌 마을

농이터 2022. 9. 16. 16:46

 

가을에 떠나기 좋은

단풍 맛집 농촌 마을


무더웠던 여름이 가고 울긋불긋한 단풍이 아름다운 가을이 찾아왔어요!?

 

농촌에도 따사로운 노란빛이 물들었는데요. 여기저기 단풍이 만들어내는 풍경은 우리의 눈을 사로잡기 충분하죠. 피크닉을 떠나고 싶은 기분이 절로 나요!

 

가을을 맞아 이왕이면 공기도 좋고, 자연도 더욱 아름다운 농촌마을로 발걸음을 옮겨보는 건 어떨까요? 단풍이 물든 농촌길을 걸으며 행복한 나날을 보내보세요?


강원도 백담마을

이미지 출처 : 농촌체험 웰촌

 

강원도에 위치한 백담마을은 황태의 고장으로 유명해요. 설악산과 백담사의 기운이 느껴지는 마을이죠. 설악산 등반을 원한다면 백담마을로 가는 것이 좋답니다.?

 

백담마을 주민분들은 농사일을 생업으로 삼고 거주하고 있어요. 황태, 치커리 등의 특산물과 함께 감자, 옥수수와 같은 농산물, 그리고 버섯류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백담마을에서는 단풍 절경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내설악 트레킹 체험도 할 수 있는데요. 주변에는 근현대 한국서예사에 있어서 최고의 대가로 평가받고 있는 여초 김응현 선생의 작품이 모여있는 '여초김응현서예관'과 수많은 소원 돌탑이 쌓여져 있는 백담사도 있어 알차게 둘러볼 수 있답니다.

 

백담마을
강원도 인제군 북면 만해로 410-17

충청남도 수통1리마을

 

이미지 출처 : 농촌체험 웰촌

 

수통1리마을은 적벽강을 따라 만들어진 마을입니다. 금강의 자연 생태계가 오롯이 살아있는 농촌마을인데요. 사진에서도 드러나죠?

 

이곳에는 1급수의 다양한 물고기들이 서식하고 있으며, 가을이 되면 단풍은 물론, 드넓은 억새밭이 가득 자리를 잡는답니다.

 

가까이에는 요광은행나무가 있는데, 크기가 무척 커서 천 년 이상의 수령을 짐작하게 된다고 해요. 하지만, 세월과 반대로 힘 있게 뻗어 올라간 가지가 신기하게 느껴진다고 합니다. 수통1리마을에 갔다면 요광은행나무도 꼭 보고 오세요!

 

수통1리마을

충청남도 금산군 부리면 수통1길 17


경상남도 곰내미마을

 

이미지 출처 : 농촌체험 웰촌

 

곰내미마을은 9월에 더 빛나는 마을입니다. 기분 좋은 포도향이 마을을 감도는데요. 나무에 주렁주렁 달린 보랏빛 캠벨 포도를 수확하는 체험도 있다고 해요! 또, 다가오는 10월에는 샤인머스켓을 수확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수확한 과일을 가지고 요리도 할 수 있으니 더욱 뜻깊을 것 같아요!

 

식물들을 좋아한다면 '거창창포원'을 들러봐도 좋은데요. 꽃창포를 중심으로 다양한 수생생물이 식재되어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꽃창포는 세계 4대 아름다운 꽃에 언급될 정도로 아름답다고 해요. 억새, 갈대도 함께 즐길 수 있으니 함께 둘러보세요?

 

곰내미체험마을

경상남도 거창군 웅양면 화평길 6 .


전라북도 추어마을

이미지 출처 : 농촌체험 웰촌

 

추어마을은 전북 남원시 보절면과 산동면 경계에 자리하고 있어요. 여러분은 추어하면 어떤 생각이 나시나요? 혹시 '추어탕'이 생각 나진 않나요? 추어는 추어탕 등 보양음식 재료로 많이 쓰이는 물고기인데요. 이곳에 많이 서식하고 있다고 해요! 그도 그럴 것이 미꾸라지 잡기 등의 체험활동도 있다고 합니다.

 

추어마을에 가면 춘향과 이도령이 만난 '광한루원'과 춘향전을 주제로 만들어진 '춘향테마파크'도 방문해 보세요! 마음 편하게 여유를 즐길 수 있을 거예요?

 

추어마을

전라북도 남원시 보절면 용동길 28


가을의 정취를 듬뿍 느낄 수 있는

단풍 맛집 농촌 마을!

 

이번 주말에 오순도순

가족들과, 친구들과, 연인과 함께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