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농어촌에 풍덩

[농어촌에 풍덩?] 쌀의 날 맞이 특색있는 막걸리 활용 음식 모음

농이터 2022. 8. 18. 12:16

 

쌀의 날 맞이

특색있는 막걸리 활용 음식 모음


쌀의 날도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든든한 삼시 세끼를 책임지는 쌀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양식인데요. 그만큼 중요하다고 할 수 있죠. 쌀의 날은 2015년 농림축산식품부가 제정했어요. 바로 오늘이 '쌀의 날'인데요. 농업인의 노고에 대한 감사의 마음과 더불어 줄어든 쌀 소비도 늘리고, 쌀의 가치를 위해 제정되었답니다.

 

쌀의 날을 맞이해 막걸리 활용 음식을 준비해 보았는데요. 벌써 궁금하시다고요? 쌀과 막걸리의 매력에 풍덩 빠져볼 준비되셨다면 바로 출발할게요~! GO GO!


막걸리 활용 음식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

① 막걸리+과자

막걸리가 과자로 탄생한다면 어떨까요? 쉽사리 상상 가지 않는데요. 하지만, 놀랍게도 막걸리로 만든 과자가 시중에 판매되고 있다고 해요. 오리지널, 불고기, 어니언 등 다양한 맛으로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바삭하고 고소한 게 특징이라고 하네요 :)

 

② 막걸리+식초

쌀로 빚은 막걸리를 초산 발효한 식초도 인기입니다. 고급스러운 향과 감칠맛이 매력적이라서 어떤 요리에도 손색이 없다고 해요. 과일이 첨가된 식초도 있는데 과일 식초일 경우에는 차와 맥주로도 품격있게 즐길 수 있다고 해요!

 


 

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

 

③ 막걸리+아이스크림

막걸리 아이스크림은 그래도 많이 들어보셨을 거라 생각해요! 인공첨가물을 넣지 않아서 재료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고, 막걸리의 향과 부드러움이 느껴져서 맛있다고 합니다. 막걸리와 아이스크림을 모두 좋아한다면 꼭 드셔보세요!

 

④ 막걸리+흑당

한때 흑당이 유행했었던 적이 있었죠. 지금까지도 흑당의 매력에서 헤어 나오지 못한 분들 참 많은데요. 그렇다면, 막걸리와 흑당의 만남을 경험해 보는 건 어떨까요? 흑당 막걸리 말고도 솜사탕 막걸리도 있다고 하니 달달한 것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딱일 것 같습니다.

 

 

 

⑤ 막걸리+

막걸리와 빵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발효'입니다. 반죽을 할 때 막걸리를 넣으면 깊은 풍미를 자랑하는 빵을 맛볼 수 있어요!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맛은 덤이랍니다 :)

 

⑥ 막걸리+츄잉캔디

막걸리맛 츄잉캔디도 묘한 매력이 있습니다. 막걸리 향이 입안에 한가득 퍼지는데요. 실제로 막걸리를 마시는 느낌까지 든다고 하네요. 어른들이 좋아하는 간식일 것 같아요!

 


막걸리 활용 음식!

이렇게 많은지 알고 계셨나요?

 

쌀의 날을 맞이해

막걸리를 색다른 음식으로 먹어보세요 :)

 

의외의 맛에 매료될지도 몰라요!

 

 

[참고 자료]

더 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