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일상에 꿀 한 스푼

[일상에 꿀 한 스푼?] 이달의 제철 음식 토마토?(feat. 토마토 레시피)

농이터 2022. 7. 11. 18:32

 

이달의 제철 음식 토마토?

(feat. 토마토 레시피)


나는야 주스 될 거야! 나는야 케첩 될 거야♬♪

 

진한 빨간색이 입맛을 돋우는 토마토! 여름을 대표하는 맛있는 과일 중 하나인데요. 시원하게 믹서기에 갈아먹기도 하고, 달달하게 먹고 싶으면 꿀과 설탕을 넣어 만들기도 하죠! 깨끗하게 씻어 한입 베어 물어도 맛있는 토마토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 있는 과일이랍니다 :)

 

맛과 식감, 영양까지 고루 갖춘 토마토의 매력을 탐구해 볼까요?


토마토에는 어떤 효능이 있을까?

토마토의 대표적인 효능은 다이어트, 노화 방지, 고혈압 예방이에요. 열량이 낮아 다이어터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라이코펜 성분이 유해성분을 제거해 줘 노화를 예방하는 데에도 탁월하답니다. 또, 루틴과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혈관을 강화시키고 칼륨이 나트륨을 배출해서 혈압이 높은 사람에게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다이어트를 하거나 노화를 막고 싶거나 혈압을 낮추고 싶다면 토마토를 주기적으로 섭취해 주는 게 좋겠네요 :)


토마토, 똑똑하게 고르는 방법

토마토를 먹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다고요? 되도록 먹으면 기분 좋아질 맛있는 토마토를 구매하는 게 좋겠죠! 맛있는 토마토를 고르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

 

① 과실이 크고 단단한 것

② 빛깔이 붉고 선명하며 균일한 것

③ 꼭지가 단단한 것, 시든 것은 NO!


좋은 토마토를 구매하는 것만큼 보관과 손질도 중요!

토마토는 15도~25도에서 7일 정도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햇볕이 들지 않고 통풍이 잘 되는 상온에서 보관해야 하며, 흐르는 물에 여러 번 깨끗이 씻어 요리에 활용하면 되는데요. 이때, 십자로 칼집을 낸 뒤 끓는 물에 살짝 데쳐서 껍질을 벗긴 다음 요리하면 더 부드러운 토마토를 먹을 수 있다고 해요 :)


토마토 맛있게 먹는 법 #토마토달걀볶음 만들기

재료(2인분)

토마토 2개, 양파 1/4개, 대파 1/4대, 마늘 2톨, 달걀 3개, 식용유 약간, 소금 약간, 물전분(물+전분) 1작은술

 

양념

간장 1작은술, 굴소스 1/2큰술, 설탕 1/2큰술, 후춧가루 약간

레시피

① 토마토는 꼭지를 떼고 칼집을 낸 뒤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살짝 데쳐 껍질을 벗겨줍니다. 이때, 먹기 좋게 토마토를 잘라주세요.

② 양파와 대파를, 마늘을 얇게 썰고, 달걀에 소금과 물 전분을 넣고 풀어줍니다.

③ 오일을 두른 팬에 달걀을 볶아 스크램블을 만들고 그릇에 덜어둡니다.

④ 다른 팬에 마늘과 파, 양파를 넣어 2~3분 정도 볶다가 토마토와 양념재료를 넣어 1~2분 정도 더 볶아줍니다.

⑤ 완성된 스크램블과 가볍게 섞어줍니다.

 

tip) 간이 부족하다면 소금으로 조절해 맛있게 드세요 :)


시원한 토마토와 함께라면

더운 여름철도 상큼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간편한 토마토달걀볶음으로

감성 있는 브런치를 먹어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