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일상에 꿀 한 스푼

[일상에 꿀 한 스푼?] ♬별빛이 내린다♬ 여름철 별자리 여행!

농이터 2022. 6. 29. 11:50

 

♬별빛이 내린다♬

여름철 별자리 여행


 

도시에서는 구경하기 어려운 별

 

최근에 하늘에 수놓아진 별을 봤던 적 기억하시나요? 아마 기억이 잘 나지 않으실 거예요. 그럼, 밤하늘에 반짝반짝 별을 보고 싶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농어촌으로 떠나면 쏟아지는 별들을 내 눈으로 담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별 볼일 없는 분들을 위한 별 볼일 있는 여행지, 여름철 별자리 여행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가평 아홉마지기마을

이미지 출처 : 농촌여행 웰촌

 

가평 아홉마지기마을은 가평 8경에 속해 있는 용추계곡을 품고 있는 곳인데요. <아홉마지기마을>은 과거 천주교인들이 화전민 터를 짓고 살 때 좁쌀을 아홉 말이나 뿌려 일구며, 힘들게 살았던 것을 기억하면서 마을을 잘 가꾸고 열심히 살자는 의미에서 마을 이름이 유래되었다고 해요. 이곳은 연인산을 발원지로 삼고 있고, 용추계곡과 연인산의 그림처럼 조화로운 모습을 볼 수 있다는 것이 큰 매력인데요. 수도권 주변에 위치하고 있어 방문하기도 편한 이곳은 수도권 인근에 있지만, 자연 생태계가 잘 보존되어 있어 더 가고 싶어지는 곳이랍니다.

 

아홉마지기마을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용추로 238 아홉마지기체험마을


?체험 프로그램

 

계절마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아홉마지기마을! 여름에는 덧신 꾸미기, 옥수수 따기, 계곡 물놀이 등을 할 수 있어 아이와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습니다.

 

8월 중순 이후부터는 옥수수미로 탈출 체험도 할 수 있다고 해요! 어른 키보다 큰 옥수수밭의 출구를 찾으며 소소한 미션을 수행하는 탈출게임이라고 합니다. 가장 인기가 많은 프로그램이라고 하니 기대가 되네요 :)


?관광코스

이미지 출처 : 농촌여행 웰촌

 

가평 사과밭스테이

 

용추계곡 인근에 있는 한옥펜션 '사과밭스테이'는 한옥의 고즈넉한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사과 농장과 함께 운영되고 있어 사과 구매와 사과 농장 산책도 가능하다고 해요! 사과밭스테이에서 묵으며 맛있는 사과를 먹고 힐링하는 것도 좋겠네요 :)

이미지 출처 : 농촌여행 웰촌

 

가평 화악터널쌈지공원

 

인기 프로그램인 '나 혼자 산다'에서 화사가 별을 보며 감탄한 그 장면, 혹시 알고 계시나요? 그 장소가 바로 이곳이랍니다. 도시의 불빛과 소음에서 벗어나있기 때문에 아름다운 별을 관찰하기 딱 좋다고 해요. 오로라도 사진에 다 담을 수 없을 만큼 광활하고 멋있다고 합니다.

이미지 출처 : 농촌여행 웰촌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잣나무 숲이 가득한 축령산 자락에 있는 아침고요수목원은 약 5,000여 종의 식물이 자생하고 있는 원예수목원이에요. 한국의 자연미를 살린 한국식 테마정원에서 찬란한 자연을 누릴 수 있는 곳이니 나무와 꽃을 좋아하신다면 이곳도 함께 즐겨보세요 :)


홍성 속동갯벌마을

이미지 출처 : 농촌여행 웰촌

 

서해안 생태 환경의 보고 천수만은 서해안 물고기들의 산란 장소임과 동시에 다양한 수산 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곳입니다. 2005년도 서해안 임해관광도로 개설 이후부터 관광객들의 발길이 닿기 시작했다고 해요. 특히 갯벌과 속동 전망대는 꼭 보고 와야 한다고 해요. 서해안 갯벌은 세계 5대 갯벌로 손꼽히고 있고, 속동전망대는 아름다운 일몰을 볼 수 있는 관광명소라고 합니다.

 

홍성속동갯벌마을

충청남도 홍성군 서부면 궁리


?체험 프로그램

갯벌마을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갯벌에서 할 수 있는 체험을 해야겠죠! 배낚시, 바지락 캐기 등을 체험을 즐길 수 있어요. 직접 채취한 바지락으로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 먹어도 좋겠죠?

 

재밌게 담소를 나누며 꽃게, 조개, 짱둥어 등을 잡다 보면 성취감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호기심 가득한 아이들과 함께라면 더더욱 행복한 갯벌놀이를 할 수 있을 거예요 :)

 


?관광코스

이미지 출처 : 농촌여행 웰촌

 

태안 운여해변

 

운여해변은 마치 숨겨진 보석과도 같은 장소로, 쭉쭉 뻗은 소나무가 매력적인 곳입니다.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과 조화를 느낄 수 있죠. 운여해변에는 캠핑장도 있어 캠핑을 좋아하는 분들도 만족할 수 있는 공간이랍니다.

 

숲 바람 소리부터 파도 소리까지 잔잔한 자연의 소리를 느끼며 사색에 잠기기에도 좋은데요. 지친 마음을 이곳에서 다독여보세요!

이미지 출처 : 한국관광공사

 

태안 팜카밀레허브농원

 

1만 2천 평의 국내 최대 규모 관광 허브농원인 팜카밀레허브농원은 100여 종의 허브, 500여 종의 야생화와 150여 종의 습지식물 관목들을 비롯해 갖가지 자연의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허브를 직접 눈으로 보는 것은 물론, 허브 제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는데요. 더 나아가 허브비누, 허브차 만들기 등의 체험도 즐길 수 있다고 하니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 같네요 :)


보은 잘산대대박마을

이미지 출처 : 농촌여행 웰촌

 

잘산대대박마을은 해발 290m의 속리산 자락에 자리 잡고 있는데요. 원래 문화류씨 집성촌으로 일제 강점기에 집단으로 창씨개명을 거부해서 전국 초초 창씨개명 집단 사적지로 지정받은 곳이기도 하답니다. 미니어처공원, 둘레길, 캠핑장 등도 잘 마련되어 있어 휴식처로도 인정받고 있다고 해요. 여기서 신기한 점은 아이들의 인성을 키울 수 있는 마루치인성학교도 운영되고 있다는 점인데요. 자연 속 다양한 경험을 위해 함께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 같네요!

 

잘산대대박마을

충청북도 보은군 산외면 내북산외로 661


?체험 프로그램

이미지 출처 : 농촌여행 웰촌

 

잘산대대박마을에서는 말린 박을 가지고 냅킨박공예, 박인두화, 박조각 등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매해 얼마나 수확되느냐에 따라 체험 진행 여부가 달라진다고 해요!

 

만약 체험을 하려면 주변 사람들에게 물어봐서 함께 가는 게 좋을 것 같은데요. 그렇다면, 여러분은 박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박은 비를 싫어해서 비가 많이 내리면 수확이 별로 없어 힘들다고 해요. 하지만, 원목에 인두화 그리기는 계속해서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관광코스

이미지 출처 : 농촌여행 웰촌

 

보은 원정리 느티나무

 

넓은 논 밭에 수령이 약 500년 정도로 추정되는 느티나무 한 그루가 수려한 모습으로 서 있는 이곳! 바로 '보은 원정리 느티나무'입니다. 아름다운 명소로 이름을 알리기도 했죠. 사진작가들의 사랑을 듬뿍 받기도 했어요!

 

하지만, 안타깝게도 아름다운 느티나무가 고사된 상태라고 해요. 그래서 원정리 느티나무를 대체할 수 있는 다른 느티나무를 찾고 있다고 합니다.

이미지 출처 : 보은사 홈페이지

 

보은 법주사

 

법주사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곳으로, 신라 진흥왕 때 지어졌다고 해요! 이곳에 가면 1990년대에 만들어진 청동미륵대불이 가장 많이 눈에 들어온다고 합니다. 전체 높이가 33m로 제작에 사용된 청동만 100여 톤에 이른다고 해요.

 

국내 유일의 전통 목탑도 볼 수 있다고 하니 볼거리가 정말 많을 것 같네요 :)


강릉 소금강마을

이미지 출처 : 농촌여행 웰촌

 

소금강마을은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는 마을로 유명합니다. 그도 그럴 것이 문화재청이 지정한 국내 명승지 1호라고 해요. 강원도 오대산에 자리 잡고 있어 파릇파릇한 산도 마음껏 감상할 수 있죠. 한 폭의 그림 같은 풍광을 자랑한다고 해요! 오대산과도 가까이 있고, 강물도 흘러 깨끗한 물이 반겨준답니다. 은어, 연어 등의 어류가 서식하고 있다고 하니 말 다 했죠?

 

 

소금강마을에코센터

강원도 강릉시 연곡면 진고개로 1826-11


?체험 프로그램

이미지 출처 : 농촌여행 웰촌

여름철에는 시원한 계곡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들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연곡천 탐험과 물놀이 프로그램이 제일이라고 합니다.

 

이 밖에도 전통 두부 만들기도 호응을 얻고 있는데, 소금강마을에서 직접 제작한 맷돌을 가지고 콩을 갈아 콩국물을 만든 뒤, 팔팔 끓인 콩물에 간수를 넣어서 초당 두부를 만든다고 해요! 직접 만든 두부는 더 맛있겠죠?


?관광코스

이미지 출처 : 농촌여행 웰촌

 

강릉 안반데기

 

안반데기는 해발 1,100m 고원마을로 전국 최대 규모의 고랭지채소 단지가 조성되어 있는 곳입니다. 밭에서 나온 돌로 담을 쌓아 두른 멍에전망대가 특히 인기인데요. 사방이 뚫려있어서 이국적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고 해요. 정말 황홀할 것 같지 않나요?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별을 볼 수 있는 장소로 알려져 있다고 하니 까만 밤하늘에 쏟아질 것 같이 많은 별들을 보고 싶다면 꼭 가보셨으면 좋겠네요 :)

이미지 출처 : 한국관광공사

 

강릉 하슬라아트월드

 

동해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곳에 있는 하슬라아트월드는 복합예술공간으로, 야외조각공원, 현대미술관, 피노키오&마리오네트 박물관 등 창의적인 예술작품이 고스란히 전시되어 있는 공간이 많습니다.

 

조각 작품과 바다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스팟이 가장 유명하며, 포토존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평창 어름치마을

이미지 출처 : 농촌여행 웰촌

딱 봐도 자연이 가득 찬 이곳! 바로 '어름치마을'입니다. 1급수 맑은 물에서만 산다는 천연기념물 259호 어름치가 서식하는데요. 어름치가 서식하는 청정 자연 속에 자리한 어름치 마을은 깨끗한 동강과 계곡, 그리고 울창한 푸른 숲이 어우러져 아름답다고 해요! 어름치 외에도 동강할미꽃, 수달, 비오리 등 오염되지 않은 깨끗한 곳에서만 사는 희귀 동식물도 간간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어름치마을

강원도 평창군 미탄면 마하길 42-5 주민활력센터


?체험 프로그램

이미지 출처 : 농촌여행 웰촌

 

가장 유명한 체험 프로그램은 바로 '래프팅'이에요. 빠르게 흐르는 물살을 헤치며 스릴과 스피드를 모두 느낄 수 있어 인기랍니다. 짧게는 2시간, 길게는 8시간까지 즐길 수 있다고 해요.

 

여울이 많아 래프팅의 묘미를 실컷 만끽할 수 있고, 도로와도 가까이에 있어 응급상황이 발생하더라도 빠른 대처가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그러나, 항상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는 점, 기억해 주세요!

 


?관광코스

이미지 출처 : 농촌여행 웰촌

 

육백마지기

 

해발 1,200m인 청옥산 정상지대를 '육백마지기'라고 하는데요. '별을 맞이하는 곳'이라는 설도 있다고 해요. 국내 최초의 고랭지 채소밭으로도 이름을 알렸지만, 지금은 '별자리 관측지'로 많이들 알고 있다고 하죠.

 

여름에 가도 모기가 없고, 서늘한 바람도 불어 무더운 여름에 가도 딱이라고 합니다. 거대한 풍력발전기와 데이지꽃이 반기는 이곳으로 떠나보세요!

출처: 대관령양떼목장 홈페이지

 

대관령 양떼목장

 

대관령 정상에 있는 대관령 양떼목장! 많이들 가보셨죠? 귀여운 양들이 가득 있는 장소로, 동심을 찾기 좋은 곳이에요. 한국의 알프스라고 불릴 정도라고 합니다.

 

동물에게 직접 먹이도 줄 수 있고, 목장 산책로도 걸을 수 있어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데요. 계절마다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사계절 모두 가보는 것도 추천드려요 :)


맑은 공기는 물론!

쏟아지는 별들을 눈에 담고 와보세요 :)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도 해소하고,

일상 속에서 잘 보지 못했던 별들과 마주해

신선한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함께 가보면 좋은 코스들도 참고해서

기억에 남을 여행을 즐기고 오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