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일상에 꿀 한 스푼

[일상에 꿀 한 스푼?] 플랜테리어가 대세! 우리집 공간별 식물 활용하는 법!?

농이터 2022. 4. 28. 11:50

 

플랜테리어가 대세!

우리집 공간별 식물 활용하는 법!?


요즘 대세 플렌테리어!

미세먼지와 코로나로 인한 집콕 생활이 길어져 실내 인테리어를 하는 문화와 맞물려 트렌드로 자리를 잡았는데요. 이미 플랜테리어를 하고 계시는 분들도 많을 것 같아요. 집안 공간별로 식물을 놔두면 공기도 정화되고, 예쁜 식물로 인해 기분도 좋아질 텐데요. 인테리어 효과까지 있는 플렌테리어를 안 할 이유가 없겠죠?

 

어떤 식물을 놓아야 할지 고민된다고요? 그래서 준비했어요 :) 집안 공간별로 놔두면 좋은 식물들을 함께 살펴보아요?


플랜테리어란?!

플랜테리어는 식물(Plant)과 인테리어(interir)의 합성어로, 식물로 실내를 꾸미는 것을 말합니다. 공기 정화 효과는 물론, 심리적인 안정까지 느낄 수 있어 인기 만점인데요. 최근 미세먼지가 극성이자 더더욱 관심을 받고 있어요. 실제 식물은 물론, 조화, 식물 포스터 등 식물과 관련된 소품들로 꾸미기도 하는데요. 그럼 어느새 생기 있는 집으로 재탄생된답니다. 그린라이프도 실현할 수 있죠.

 

초보자도 기르기 쉬운 다육식물, 공중에 매달아 공간 차지가 되지 않는 공중 식물, 햇빛이 들어오지 않아도 잘 자라는 관엽식물 등이 특히 플랜테리어 대표 식물로 자리 잡았는데요. 공간 별로 놓으면 좋은 식물들! 이어서 만나볼까요?


거실에 두면 좋은 식물

거실에는 햇빛이 적어도 잘 자라는 식물이 적합해요. 유해물질 제거에도 탁월하다면 더욱 좋죠. 아레카야자, 인도고무나무, 벤자민, 대나무야자 등을 추천드립니다. 원룸인 경우에는 공중식물도 괜찮은데요. 가장 많이 키우는 공중식물은 '틸란드시아'입니다. 틸란드시아는 공기 중의 수분과 영양분을 흡수하는 식물로 알려져 있어요. 그래서 틸란드시아 옆에 다른 식물들을 놓고 물을 주면 증산작용으로 공기 중에 수증기를 내보내고, 그 수분을 탈란드시아가 다시 흡수한다고 합니다. 정말 신기하죠?

 

다육식물도 귀엽게 잘 어울리는데요. 물을 자주 주지 않아도 돼서 바쁜 현대인에게도 안성맞춤이랍니다.


주방에 두면 좋은 식물

 

안시리움과 민트
 

주방에서는 음지에서도 잘 크는 식물이 좋습니다. 요리를 많이 하는 공간인 만큼 일산화탄소, 이산화탄소 제거에 효과적인 식물을 키우면 도움이 되는데요. 스킨답서스, 산호수, 안시리움 등이 있답니다. 요리에 활용하기 좋은 민트, 바질, 허브 등도 인기가 많은 편이에요.

 

스킨답서스는 관리가 쉽고, 잘 자라는 식물로 병해충에 대한 강한 저항성도 갖고 있습니다. 실내관엽 식물 중에서도 일산화탄소 제거를 잘하고, 어두운 곳에서도 잘 자라서 누구든지 키울 수 있는데요. 평소 식물 키우기가 어렵게만 느껴졌다면 스킨답서스를 선택해 키워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화장실에 두면 좋은 식물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

화장실은 비교적 냄새가 많이 나는 공간이기에 각종 냄새와 암모니아 제거에 효과적인 테이블야자, 스파트필름, 안시리움이 좋으며, 습도조절에도 탁월한 스칸디아모스를 놓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중, 테이블야자는 식당 화장실에서도 자주 봤을 텐데요. 실내조명만으로도 잘 자라고, 병충해에도 강해 제 역할을 톡톡히 하는 식물이랍니다. 공기 중에 수분을 방출하는 능력도 뛰어나죠. 그뿐만 아니라, 벤젠, 포름알데히드 등의 화학물질도 깨끗하게 제거한다고 해요.


침실에 두면 좋은 식물

시간을 많이 보내는 침실에는 이산화탄소를 줄이고 산소를 내뿜는 선인장이나 다육식물이 적합합니다. 더운 낮에는 기공을 닫아 체내의 적정 수분을 유지하고 밤이 되면 기공을 열어 이산화탄소를 흡수하는 성질이 있어 침실이 딱인데요. 특히 선인장은 높은 온도와 높은 습도를 가지고 있는 여름에도 물을 주지 않아도 돼서 관리하기 편하답니다. 게다가 실내 온도를 낮춰주는 효과도 있다고 해요! :)

 

스투키도 선인장만큼 침실에 두면 좋은 식물인데요. 물을 많이 주지 않아도 돼서 관리도 편하고, 음이온 배출량이 많아 전자파를 차단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머리 맡에서 핸드폰을 자주 하는 사람들에게 아주 좋은 식물이 되겠죠?


 

여러분 마음에 다는 식물은 무엇인가요? 예쁜 생김새와 공기 정화까지 해주는 식물들을 좋아할 수밖에 없을 것 같은데요. 매일 생활하는 집을 조금 더 특별하게 만들고 싶다면 플랜테리어를 해보는 것도 현명한 방법일 것 같습니다.

 

작은 변화가 큰 변화로 다가오는 만큼 만족도도 높을 거예요! 귀엽고 멋스러운 식물로 나만의 새로운 집을 만들어보세❤️ 여러분의 그린라이프를 기대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