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농어촌에 풍덩

[어촌체험 웰촌?] 리틀 포레스트?! NO! 리틀 피싱빌리지!

농이터 2022. 4. 6. 11:51

 

리틀 포레스트?! NO!

리틀 피싱빌리지!


리틀 포레스트?! 오늘은 NO!!!

 

초롱이와 함께 알아보는 리틀 피싱빌리지!!

산과 들에서 즐길 수 있는 게 많듯이 어촌에서도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어요!

농촌과는 또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는 어촌!

만족도 높은 어촌여행을 할 수 있는 리틀 피싱빌리지를 소개합니다?

 


갯벌체험이 가능한 대부도 종현마을

대부도

대부도는 멀리서 봤을 때 섬 같지 않고 마치 큰 언덕으로 보인다고 해서 붙여졌다고 하는데요. 국내 제일의 방조제로, 안산시와 시흥시까지 십여 분 만에 닿아 여행지로도 유명하답니다. 특히 대부도는 경관이 좋기로 소문나 드라이브 명소로도 인정받고 있어요 :)

 

대부도 종현마을에서는 어촌여행에 빠질 수 없는 갯벌체험도 할 수 있는데요. 같이 간 사람과 함께 조개 많이 캐기 게임을 해봐도 재밌을 것 같습니다. 4월 중순 이후부터 시작된다고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참고해 주세요! 이외에도 갯벌썰매타기, 건간망 체험도 진행됩니다.

 

종현어촌체험관광마을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구봉길 240


직접 낚는 재미를!

낚시 체험이 가능한 도장포 어촌체험 휴양마을

도장포 마을 가까이에는 신선대와 바람의 언덕이 있는데요. 아름다운 풍경은 물론, 주변 체험거리도 다양해 관광지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바닷가에 있는 바위도 볼거리 중 하나인데요. 마치 수평선을 떠받치고 있는 것처럼 보여 신기하다고 해요! 또, 선착장 안쪽 끝에 있는 나무계단을 올라가면 이국적인 풍경이 펼쳐져 인생샷도 찍을 수 있답니다. 광활한 초록빛 언덕에서 힐링할 수 있겠네요 :)

 

평소 낚시를 즐겨 했거나 낚시와 친해지고 싶다면 도장포 어촌체험 휴양마을도 들려야 하는데요. 좌대낚시체험, 선상낚시 체험이 진행되고 있어 낚시꾼들에게 인기 만점이라고 합니다. 바람이 많이 부니 따뜻한 외투 하나 준비해 가는 것, 잊지 마세요!

 

도장포 어촌체험마을

경상남도 거제시 남부면 도장포1길 76


자연경관과 체험을 동시에!

오호어촌체험마을

송지호 해수욕장

 

오호 마을 근처에는 청명한 물빛과 고운 모래가 아름다운 송지호 해수욕장이 있는데요. 송지호 해수욕장 바다는 대나무와 기암괴석으로 이루어져 있어 멋스럽다고 합니다. 게다가 수려한 죽도도 가로놓여 있어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한다고 해요.

 

이에 오호어촌체험마을도 더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배낚시체험, 맨손오징어잡이축제, 후릿그물체험, 통밭체험 등이 진행되니 오호어촌체험마을에서 다양한 추억을 쌓아보세요~! 이 정도면 어촌여행 대성공이겠죠?

 

 

오호 어촌체험마을

강원도 고성군 죽왕면 심층수길 40-20


새만금방조제 구경부터 바지락 캐기까지!

신시도 어촌체험마을

신시도 어촌체험마을

신시도는 선유도의 동쪽에 위치한 섬으로 고군산군도의 24개 가운데 가장 큰 섬입니다. 이곳에 사는 주민들은 대부분 어업에 종사하고 있는데요. 김 양식이 활발하고, 새우, 멸치, 갈치, 고등어 등이 잘 잡힌다고 해요. 또, 신시도는 새만금 방조제와 연결되어 있어서 구경거리도 많고, 어촌체험 프로그램도 잘 구성되어 있어 콘텐츠가 많습니다.

 

바지락 캐기와 낚시체험을 즐기며 바다의 매력이 흠뻑 빠져보세요?

 

신시도 어촌체험마을

전라북도 군산시 옥도면 신시도리 120


날도 따뜻해졌겠다!

햇빛이 바다와 모래에 반사되어 빛나는 모습을 보고 싶은데요. 멋스러운 바다를 눈에 담고, 주변 마을로 찾아가 다양한 체험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어촌여행을 행복하게 마무리할 수 있을 거예요?

 

이외에도 어촌여행지로 제격인 마을이 아주 많은데요. 구석구석 숨어있는 대한민국 어촌마을을 앞으로 초롱이와 함께 알아보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