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농어촌에 풍덩

[농어촌에 풍덩?] 종자강국 대한민국! 우리 품종 미니 사과 루비에스?

농이터 2022. 3. 28. 11:50

 

 

종자강국 대한민국!

우리 품종 미니 사과 루비에스?


사과 같은 내 얼굴~ 예쁘기도 하구나~~

종자강국 대한민국! 우리나라 딸기 '설향'에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셨는데요. 그래서 이번엔 또 다른 과일인 미니 사과 '루비에스'를 데려왔어요 :)

 

루비에스라는 이름만 들어도 뭔가 신비로운 느낌이 들지 않나요? 우리 품종 미니 사과 루비에스는 루비처럼 빨갛고 예쁜 미니사과 품종이에요?

 

그럼, 루비에스 매력 속으로 풍덩 빠져볼까요?

 

 


루비에스가 뭔데!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국내에 유통되는 미니 사과는 일본 품종이 유일했는데요. 이제는 아니에요! 루비에스가 등장했기 때문이죠? 품질과 맛 모두 사로잡았죠. 루비에스는 탁구공보다 조금 큰데요. 일본 미니 사과 품종인 알프스오토메를 대체하고자 만들기 시작했어요! 열매가 떨어지는 것을 보완하고, 푸석거림, 떫은 맛 등도 개선되었답니다 :)

 

 

작은 고추... 아니 루비에스가 달다!

루비에스는 당도는 높고, 산도는 낮아서 더 맛있는데요. 상온에서 50일 이상 유통할 수 있고, 탄저병에도 강해 사랑받고 있어요. 올해 약 70t 정도가 유통된 루이에스! 알프스오토메 재배 주산지였던 경상북도 봉화, 영천과 예천을 중심으로 점점 생산단지가 커지고 있는데요. 일본 품종을 대체하기에 전혀 부족함이 없어서 미니사과, 루비에스의 앞날이 더 기대되는 게 사실이에요?


미니사과 루비에스 활용 레시피

? 한입에 쏙! 미니애플파이 만드는 법

 

재료(8개 분량)

식빵 8장, 사과 3개, 달걀 1개, 버터 1큰술, 설탕 3큰술, 올리고당 5큰술, 레몬즙 1큰술, 계핏가루 1작은술

 

레시피

① 사과는 껍질을 벗긴 후 씨를 제거하고 잘게 잘라주세요.

 

 

② 달군 팬에 버터를 넣어 녹인 후 사과와 설탕, 레몬즙, 올리고당 3큰술을 넣어 15분가량 물기 없이 볶다가 계핏가루와 올리고당 2큰술을 넣어 섞어주세요.

③ 식빵은 테두리를 자르고 밀대를 이용해서 평평하게 밀어주세요.

 

④ 빵 한쪽 면에 사과조림을 얹고, 식빵 테두리에 달걀물을 발라 접어주세요. 포크로 테두리를 눌러 양쪽 면을 붙인 후 사과파이 중앙에 칼집을 넣어주세요.

⑤ 사과파이 윗면에 달걀물을 바르고, 180도로 예열한 오븐에서 12~15분 정도 노릇하게 구워 주세요. (오븐이 없을 때는 달걀물을 바르지 않고, 팬에 약간의 버터를 두른 후 약한 불에서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 주세요.)

 

⑥ 예쁜 접시에 플레이팅해 브런치 느낌을 즐기며 맛있게 드세요.


 

 

환절기 감기 저리 가! 사과계피차?

 

재료(8개 분량)

사과 3개, 계피 200g, 꿀 2 ½컵, 식초 약간

 

레시피

① 사과는 식초를 약간 넣은 물에 담갔다가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② 사과를 4등분으로 잘라 씨를 제거하고 얇게 썰어주세요.

③ 큰 볼에 사과, 계피, 꿀을 넣고 버무려주세요.

 

④ 소독한 유리병에 버무린 사과를 넣고 실온에서 하루 정도 숙성시킨 후 냉장고에서 3일 정도 숙성시켜주세요.

⑤ 뜨거운 물에 타서 마시거나 끓여서 드시면 더 진한 맛을 느낄 수 있어요.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
 

당장 먹고 싶지만 아쉽게도 루비에스는 8월 말이 제철인데요! 궁금해서 빨리 먹고 싶지만, 자랑스러운 우리 품종 루비에스를 우리 조금만 더 기다려보도록 해요 :) 따뜻한 봄날을 보내면 어느새 루비에스가 우리를 반겨줄 거예요!

 

루비에스가 집으로 놀러 오면 오늘 알려드린 미니애플파이와 사과계피차를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