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일상에 꿀 한 스푼

[일상에 꿀 한 스푼?] 다양한 겨울옷? 알맞은 세탁 방법부터 보관 방법까지!

농이터 2022. 1. 20. 11:50

 

다양한 겨울옷?

알맞은 세탁 방법부터 보관 방법까지!


포근한 겨울옷? 겨울철에 우리를 따뜻하게 지켜주죠 :-)

하지만, 입는 것만큼 겨울옷 세탁 방법도 중요한 법! 여러분은 잘 세탁하고 계시나요? 제대로 세탁하지 않으면 정말 곤란한데요. 세탁도 소재별로 다르답니다.

 

한 가지 놀라운 점은 겨울옷을 집에서 물 빨래할 수 있다는 것!

이번 시간, 소재 별 겨울옷 세탁 방법부터 보관 방법까지 핵심만 콕콕 알아보아요!


오늘은 내가 바로 패셔니스타

가죽재킷

 

세탁

습기와 직사광선을 피하고, 세탁소에 맡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만약 얼룩이 생겼다면, 헝겊에 가족 전용 클리너를 묻혀 바로 닦아줘야 합니다.

 

보관

신문지를 옷 속에 넣고, 통풍이 잘 되는 천 소재의 커버를 씌워 보관합니다. 이때, 습기제거제를 사용하면 가죽이 딱딱해질 수 있으니 피합니다.

 

매서운 추위에도 끄떡없는

패딩(구스다운 / 덕다운)❄️

 

세탁

중성세제가 들어간 30도의 미온수에서 손으로 살살 문지르며 세탁합니다. 때가 잘 타는 소매 부분 또는 얼룩이 생긴 부분은 물과 주방용 세제를 활용해 칫솔로 닦아주면 지워집니다.

 

보관

접거나 둘둘 말아서 서랍에 보관합니다. 옷걸이에 걸어서 보관하면 따뜻하게 해주는 동시에 패딩의 모양을 잡아주는 충전재가 아래로 처질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따뜻함과 패션을 둘 다 잡는

니트❤️

 

세탁

보풀제거기로 보풀을 제거하고, 다른 옷과는 따로 세탁하는 게 좋습니다. 단독세탁을 권장해 드리며, 특히 고온에 약해 울 샴푸를 이용하여 미지근한 물에 알칼리성 일반세제 또는 중성세제를 풀고 10~30분 정도 담가둔 뒤 손세탁합니다.

 

멋스러운 코디를 완성하는

코트?

 

세탁

코트 중에서 모직코트는 드라이클리닝하는 것이 가장 좋은 세탁 방법입니다.

 

보관

드라이클리닝을 한 다음에는 꼭 세탁 비닐을 벗겨 통풍이 잘 되고 건조한 곳에 걸어둡니다. 비닐 커버를 계속 씌우고 있으면 습기가 차고, 드라이클리닝 후 남은 기름기로 인해 옷이 손상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세탁소에서 드라이클리닝을 했다면, 미루지 말고 집에 오자마자 세탁 비닐을 벗기는 걸 추천드려요!

 


편한 게 최고! 하지만 귀여움도 잃을 수 없어

플리스?

 

세탁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를 풀어 손세탁해야 하며, 세탁기를 이용한다면 세탁망에 플리스를 넣어 울 코스로 세탁해야 합니다. 강한 탈수를 피하고, 물기는 손으로 제거합니다.

 

보관

일명 뽀글이라 불리는 플리스의 털이 눌리지 않도록 옷걸이에 걸어놓습니다.


우리의 몸에 착 달라붙어있는 겨울옷!

집에서도 패딩을 세탁할 수 있다니 정말 놀라운데요! 겨울옷 세탁하기에는 요즘 날씨가 너무 춥죠. 겨울이 가고 봄이 오면 가죽재킷, 패딩, 니트, 코트, 플리스의 세탁 방법을 참고해 겨울옷 세탁 한 번 해보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