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농어촌에 풍덩

[☁️전지적 롱이 시점] 롱이의 웰촌 여행에 초대합니다! 어촌 여행 추천 코스 <푸른 바다가 펼쳐진 경상도 포항 편> 1탄

농이터 2021. 11. 18. 10:29

 

 

 

일렁일렁 바다의 물결을 느끼고 싶어..!

조용하게 어촌마을을 돌아보고 싶어..!

여행의 장면을 바다와 함께 남기고 싶어..!

 

 

몽글몽글 피어오르는 여행 욕구에 문득 멈춰 서게 된다면!

잊지 못할 해양관광 1번지로 가고 싶다면!

지금 롱이와 함께 경상도 포항으로 랜선 웰촌* 여행 떠나보아요!

 

지금부터 경상도 포항으로 떠나는 바라던 바다 여행, 시작합니다!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다녀왔습니다!)

 

 

 

잠시만요! 웰촌이 뭐죠?

한국농어촌공사에서는 농촌여행 공식 정보포털 ‘웰촌’을 통해 농촌 여행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는 농촌의 우수한 여행지들의 숨겨진 매력을 찾아내 휴양마을, 민박, 맛집 등의 정보와 계절, 테마별 코스 추천까지 해주는 사이트입니다.

 

 

 

어느덧 찬바람이 느껴지는 늦가을입니다. 조금씩 옷깃을 여미게 되는 이 시즌에는 왠지 모르게 싱숭생숭한 마음이 들기도 하는데요. 일렁이는 마음을 달래기 위한 최고의 안식처가 하나 있죠. 바로 보기만 해도 시원한 바다 풍경입니다. 여름의 바다와는 또 다른 매력이 가득한 가을과 겨울 그 사이의 바다!

 

 

오늘은 롱이와 함께 북적이지 않는 잔잔한 바다 여행지로

여행객들의 발걸음을 붙잡는 ‘포항’으로 함께 떠나보시죠!

 

 

 


▼ 포항 여행 코스 ▼

 

구룡포항 → 장길리복합낚시공원/당사포벽화마을 → 곤륜산 활공장

이가리 닻 전망대 → 영일대 해수욕장 → 흥환간이해수욕장


 

 

바다가 취향인 편이라면 구룡포항

 

경북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호미로 222-1

 

 

 

 

 

 

포항을 떠올릴 때 가장 많이 연상되는 장소 중 하나인 구룡포항은 그 이름만큼이나 어촌의 정겨움을 가득 안고 있었는데요. 정박해 있는 각종 어선, 통발, 바다와 하늘을 오가며 나는 갈매기들이 반기는 구룡포항은 어촌 그 자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습니다. 또 이곳은 그간 예능이나 드라마, 영화 등에서도 자주 등장해 관광객들이 많이 찾아오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초롱이도 드라마 속 주인공이 된 것 같은 기분으로 구룡포항을 천천히 거닐며 기분 좋게 포항 여행을 시작했습니다.

 

 

 

 

  

 

 

 

드넓은 바다가 한눈에 담기는 장길리복합낚시공원

경북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동해안로 4376-28

 

 

 

 

 

 

철썩철썩 바위를 치는 파도 물결과 소금기 가득한 바람이 얼굴을 스치는 바다, 그 모든 풍경이 한눈에 담기는 곳이 포항에 있습니다. 바로 장길리복합낚시공원입니다! 포항의 낚시 명소, 일출 명소로 손꼽히는 이곳은 찬란한 바다의 풍경을 조망할 수 있는 다리가 있어 더욱 특색이 넘치는 장소입니다. 170m의 길이를 가진 보릿돌교를 지나면 바다 위를 걷는 듯한 느낌이 드는데요. 바다와 아주 가까이 있어 파도가 제법 세게 치면 물방울이 살짝 얼굴에 느껴져 그 생동감을 느끼기에 제격인 곳이었습니다! 360도로 바다를 느끼고 싶다면 장길리복합낚시공원은 포항 여행지로 꼭꼭 저장해두시길 바랍니다.

 

 

  

 

 

 

뚜벅뚜벅, 마음이 편안해지는 당사포벽화마을

경북 포항시 하정로 150번길

 

 

 

 

일상에서 벗어나 여행자가 되는 순간 초롱이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중 하나는 ‘편안한 마음’인데요. 뭔가 굉장하진 않더라도 새로운 곳에 방문했다는 이유로 특별해지는 공간들이 있습니다. 이번 포항 여행지 중 당사포벽화마을이 딱 그런 느낌이었습니다. 소박하게 자리한 어촌마을에 색색의 붓칠로 활기를 더한 당사포벽화마을에서는 그 특유의 편안함이 가득했죠. 마을의 소소한 생활상을 담은 그림, 유명 애니메이션 캐릭터 등 정신없이 벽화를 구경하다보면 골목길 끝에 다다르는데요. 그곳에는 마을회관과 당사포쉼터라는 정자가 자리하고 있었습니다. 초롱이도 가지런히 신발을 벗고 이 쉼터에 잠시 앉아 숨을 고르고 다음 여행지로 이동했습니다!

 

  

 

 

 

 

내 품에 포항이 들어오는 곤륜산 활공장

경북 포항시 북구 흥해읍 금장리

 

 

 

 

드넓은 평지에 인조잔디가 깔려 있는 곤륜산 활공장은 포항의 핫플레이스입니다. 초롱이도 포항이 품에 들어오는 활공장에서 인생샷을 남기기 위해 곤륜산으로 향했는데요. 경사가 제법 있는 탓에 오르기가 쉽지 않아서 투덜대려던 틈에 살짝 보인 경치에 입을 다물 수 없었습니다. 오늘 봤던 포항의 모든 곳들이 한눈에 담겼기 때문이죠! 활공장에서 두 팔 벌려 경치를 감상하다 보면 포항 도시 전체가 초롱이 품안에 와서 안기는 느낌이었습니다. 어디서 찍어도 그림 같은 풍경에 이곳을 찾은 많은 사람들이 카메라로 자신의 추억을 기록하고 있었는데요. 모든 풍경을 마음에 담은 초롱이도 귀엽게 사진을 남기고 곤륜산을 떠났습니다!

 

 

롱이의 포항 여행(곤륜산 활공장) tip!

 

패러글라이딩을 위한 활공장이기 때문에경사가 매우 심한 편이므로무조건 편한 신발을 신고 올라가셔야 합니다. 더불어 정상에도 안전지대가 따로 없기에 사진을 남긴다는 이유로 너무 앞쪽으로 나가지 않도록 조심하셔야 합니다!

 

 

 

 

▼ 유튜브로 새참 포항 여행 영상 보러 가기(1편) ▼

 

https://youtu.be/KzW0J1UpWko

 

 

 

 

 

늦가을, 어촌마을에서 바라던 바다를 느끼는 여행!

푸른 물결이 반기는 포항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롱이와 함께 떠나는 랜선 여행 ‘전지적 롱이 시점’ 포항 편은

다음 주에 돌아옵니다! 씨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