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일상에 꿀 한 스푼

촌아띠가 직접 다녀왔다! 5월 정식 개장 ‘서울식물원’

농이터 2019. 5. 24. 15:00

아직 봄의 기운이 완연한 5월, 미세먼지의 걱정에서 벗어나기는 힘든데요. 미세먼지의 걱정에서 벗어나 외출을 할 수 있는 온실에서부터 공원 속 식물원까지! 녹색도시 서울의 미래상을 제시하는 서울식물원이 2019년 5월 정식 개장했습니다. 그래서 촌아띠가 직접 다녀와 보았는데요! 촌아띠의 서울식물원 탐방기가 궁금하시다면 지금 주목해주세요~ 





- 열린숲 둘러보기




촌아띠가 처음 방문한 곳은 입구와 연결되어 있는 ‘열린숲’공간입니다. 지하철을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마곡나루역에서 하차하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일 텐데요. 역과 연결된 광장에서 방문자센터가 보이면 잘 도착한 것입니다. 이곳에서는 방문자 안내 서비스가 제공되어 서울식물원을 방문한 분들께 이용안내와 함께 각종 행사 정보를 안내합니다. 또한 방문자센터를 지나쳐 입장하게 된다면 둘레숲 사이의 잔디광장도 마주하게 되는데요. 참나무, 벚나무 등의 나무들이 둘러싸고 있어 나무 그늘 밑에서 휴식을 취하기에도 좋습니다. 날씨가 좋을 때 돗자리를 펴고 여유를 즐겨보는 것도 좋겠죠?



 

- 주제원 둘러보기




그다음으로 둘러본 곳은 ‘주제원’입니다. 열린숲에서 연결되는 공간은 호수원과 주제원으로 나뉘는데요. 주제원은 평시(3월~10월)에 9:30~18:00까지 운영되지만 입장은 17시에 마감되기 때문에 시간이 촉박하신 분들은 먼저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주제원은 전시공간이 많기 때문에 생각보다 둘러보기 오래 걸린다는 점을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또한 이곳을 관람하기 위해서는 입장권이 따로 필요한 부분도 유의해주세요! 어른 5,000원 / 청소년 3,000원 / 어린이 2,000으로 주제원 입구에서 쉽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열린숲에서 쉽게 연결 가능한 곳은 주제원의 ‘주제정원’인데요. 이곳에서는 여덟 가지 주제의 정원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한국 전통정원부터 앞으로의 정원 트렌드 등 다양한 정원을 경험하실 수 있어요. 이 넓은 공간을 한눈에 보고 싶으시다면 촌아띠는 ‘사색의 정원’을 추천드릴게요!







주제원의 또 다른 자랑 중 하나인 식물문화센터! 이곳은 내부 공간에 전시되어 있는데요. 교육문화공간은 상설전시관과 기프트숍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볼 수 있습니다. 또, 서울식물원의 온실은 세계 유일의 접시형 온실로 열대•지중해 12개 도시 식물이 전시되어 있는데요. 인생샷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곳곳에 배치된 포토스팟을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또한 온실에는 스카이워크가 있어 넓은 공간을 한눈에 담기에도 좋습니다.






- 호수원 둘러보기




여유로운 산책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호수원으로! 호수원은 호수 주변 산책로와 관람데크가 조성되어 있는 공간입니다. 나무데크를 따라 수변에서 서식하는 다양한 아이리스를 감상하실 수 있으며, 호수 주변 산책로를 거닐면서 탁 트인 시야로 식물원 경관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마음이 복잡한 분이 계시다면 산책로에 배치되어 있는 벤치에 앉아 휴식을 취하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여유로운 휴식은 마음에 편안함을 가져다줄 거예요. 또한 호수원은 어느 곳과도 연결되어 이동이 편리한 것이 또 다른 장점입니다.




- 습지원 둘러보기



습지원은 호수원 끝의 터널을 지나면 만날 수 있는 공간인데요. 자연천이가 보존되어 생물종다양성이 실현되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저류지는 서울식물원의 다른 공간과는 또 다른 신비한 매력을 주죠. 또한 그 끝에는 서울식물원과 한강이 만나는 연결 공간으로, 올림픽대로 위를 가로질러 한강까지 갈 수 있는 연결 보행공간 ‘한강전망데크’가 있습니다. 촌아띠가 방문한 날에는 다른 공간에 비해 습지원에 방문한 인원이 적었는데요. 한강전망데크 위에서 보는 한강은 또 다른 매력을 줄 수 있으니 그 매력을 느끼고 싶은 분이라면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촌아띠가 직접 가본 서울식물원 탐방기! 촌아띠는 생각보다 엄청난 규모의 서울식물원을 보고 놀라기도 했는데요. 서울식물원 내에서는 자전거 출입을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넓은 규모에 어딜 가야 할지 모르겠다면 방문자센터에서 리플릿을 받아 활용해주세요. 생각보다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다음번에 있을 촌아띠 탐방기도 기대해주시기 바라며, 서울식물원에는 촌아띠가 소개한 곳 외에도 많은 시설이 준비되어 있으니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릴게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