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소식이 주렁주렁

[한국농어촌공사] 사랑의 계절 김치 나누기 행사 실시

농이터 2017. 3. 30. 17:39




 공사(사장 정승)는 3. 30(목) 광주김치타운에서 임직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계절김치 나누기’활동을 펼쳤습니다.

 ‘사랑의 계절김치 나누기’란 결식 우려가 높은 농어촌 지역 소외계층에 김치를 지원하는 행사입니다.

 당초 연말 1회 진행할 계획이었으나, 김치 등을 필요로 하는 소외계층이 많아 올해부터 두 달에 한 번씩 열리는 정기행사로 확대하였습니다.




<김치 담그는 요령에 대한 교육중!>




<배추김치를 열심히 버무리는 한국농어촌공사 직원들>



<총각김치를 열심히 버무리는 한국농어촌공사 직원들>


 이날 공사 임직원이 직접 담근 김치 300box(배추김치900kg, 총각김치600kg)는 모두 광주·나주 지역의 독거노인과 장애인 복지시설 등에 전달되었습니다.



<정성을 담은 김치를 전달하는 이종옥 이사님>


 또한,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김치 전달과 광주 김치타운 행사 마무리 후 직접 어르신을 찾아뵙고 안부 인사와 함께 직접 김치를 전달해 드리기도 하였습니다.


<환하게 웃으며 김치를 전달중인 행복충전부 최진백 부장>


 공사는 ‘사랑의 계절김치 나누기’ 외에도 치매극복을 위한 ‘유유운동’(충북), ‘대롱대롱 초록 텃밭만들기’(경남), 도내 대학교와 연계한 ‘Young-one한 농어촌 행복충전활동’(충남) 등 지역사회와 함께 지역 특성에 맞춘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농어촌 지역에 대한 사회 밀착형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소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