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소식이 주렁주렁

[한국농어촌공사] 전국 저수지의 안전관리를 위한 정밀안전진단 시연회 실시

농이터 2017. 3. 29. 12:26




공사는 3. 28(화) 전남 영광군 영마저수지에서 정밀안전진단 시연회를 실시했습니다.

 이번 시연회는 공사와 지자체 업무 담당자의 안전업무에 관한 이해도를 높여 향후 협력을 통한 시설물 관리의 효율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는데요.



 시연회에는 공사 임직원은 물론 전라남도 및 시·군 담당자 등 관계자 100 명이 참여하여 협력을 통해 농업기반시설을 보다 안전하게 관리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시연회에서 공사는 점검분야를 세 가지로 나누고 시설물의 누수, 균열, 침하 등 점검(토목분야) 구조물·철근 등의 잔존수명, 강도·안전도 측정(료분야) 방의 누수 및 누수취약 구간 점검(지질분야)을 실시했습니다.


 공사는 영마저수지를 시작으로 올 6월까지 경기도 양평군 향리지를 비롯해 8개의 저수지에 대해 정밀안전진단 시연회를 개최할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안전진단에 대한 관계기관 및 일반 국민들의 이해도를 높일 계획입니다.

 

 정승 사장님은 이번 진단이 기후변화와 경주 지진 등으로 인한 국민들의 안감을 불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씀하시며 장마 전에 철저한 사전 점검을 통해 시설물 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라고 당부했습니다.

 공사는 국가안전대진단 일환으로 공사 관리 저수지 3,394개소에 대한 자체점검 및 민관합동점검을 실시하며, 영농기를 대비하여 해빙기 위험시설을 우선적으로 점검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자체 및 민간관리자가 시설물 점검 요청 시 즉시 장점검을 실시하는 시설물점검 119센터를 운영하여 시설물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