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소식이 주렁주렁

[한국농어촌공사]8월 2주 KRC 소식

농이터 2016. 8. 16. 10:52




한국농어촌공사 - 한밭대학교 수자원관리학과 신설에 대한 MOU 체결


한국농어촌공사와 한밭대학교가 11일 대전 한밭대학교에서 수자원관리학과 신설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수자원관리학과는 저수지·배수장취입보 등 농업기반시설을 이용한 안정적인 농업용수 공급가뭄·풍수해 등 재해 대비과학적인 유지관리 등 수자원에 대한 종합적인 실무기술을 다루는 학과로서 내년부터 매해 20명을 모집할 계획입니다.

공사와 한밭대는 수자원관리학과 신설을 위해 11일 대전 한밭대학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수자원관리학과 개설 및 재직자 재교육교수 및 학생의 현장 참여실험실습 및 연구 장비의 활용산학협력선도대학 육성사업 참여 등에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이상무 사장은 급속한 기후변화에 대비해 수자원의 확보와 효율적인 관리가 중요한 과제가 되고 있다며 수자원관리학과에서 육성될 전문 인력이 공사의 사업 현장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한국농어촌공사 - ()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 부패방지 및 청렴문화 확산에 대한 MOU 체결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이상무)와 ()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회장 박승한)은 10일 전남 나주시 농어촌공사 본사에서 부패방지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부패예방 프로그램 공유청렴의식 확산 운동 노하우 공유청렴도 향상을 위한 자문홍보 등에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이상무 한국농어촌공사 사장은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는 투명성과 청렴성을 갖추는 것이 공사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여는 가장 중요한 밑바탕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청렴의식이 모든 임직원들의 마인드로 체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