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농어촌에 풍덩

[농어촌에 풍덩💦] 일몰 명소로 떠나요! 미리 알아보는 일몰 여행지

농이터 2022. 12. 15. 11:50

 

일몰 명소로 떠나요!

미리 알아보는 일몰 여행지


연말연초 일몰 여행 계획하고 계시나요?

이제 올해도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그래서인지 아름다운 일몰 명소를 검색해 보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보다 특별하게 보내기 위해서죠! 그도 그럴 것이 우리나라에는 일몰, 일출 여행지들이 무척 많답니다.

 

보기만 해도 감탄을 자아내는 일몰 명소! 과연 어떤 곳들이 있을까요? 한국농어촌공사가 선정한 TOP3로 만나보아요🧡


 

일몰 명소 추천

신창풍차해안 싱계물공원

이미지 출처 : 농촌진흥청
 

사진으로만 봐도 웅장함이 느껴지는 '신창풍차해안 싱계물공원'은 제주의 유명한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여기서 '싱계몰'은 제주 사투리로 새로 발견한 갯물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주변의 풍력발전기들과 함께 만드는 일몰이 무척 아름답다고 하는데요. 산책로도 잘 조성되어 있어 일몰을 보며 거닐어도 좋다고 합니다. 서서히 걷다 보면 신창등대까지 어느새 도착한다고 해요. 공원 중간 해안에는 물고기 조형물도 있으니 새로울 것 같네요 :)

 

싱계물공원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경면 신창리 1322-1
 
📌주변 여행지로 추천해요!
수월봉 지질트레일, 차담제, 제주 고산리 유적 안내센터
  •  

일몰 명소 추천

인구해변

이미지 출처 : 농촌진흥청

 

양양에서도 떠오르는 곳은 바로 '인구해변'인데요. 인구해변과 함께 죽도정에 많은 인파가 모이고 있다고 해요. 죽도정은 50m 높이의 작은 섬에 있는 곳으로, 5분 정도 걸어 올라가면 보이는 정자라고 합니다. 소나무와 대나무는 물론, 해안가에서만 볼 수 있는 매력적인 기암괴석과 동해를 눈에 담을 수 있다고 해요. 실제로, 죽도정 옆에 있는 죽도 전망대는 양양 8경으로 지정된 만큼 풍광이 멋스럽다고 해요.

 

인구해변 주변에는 시선을 끄는 이국적인 가게들도 있어 해외에 온듯한 느낌을 몸소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 :)

 
인구해수욕장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주변 여행지로 추천해요!
송천떡마을, FARM11, 오색약수+주전골계곡, 낙산사

 


일몰 명소 추천

산들강웅포마을

이미지 출처 : 농촌진흥청

 

산들강웅포마을은 우리나라 7대 낙조 중 하나인 '곰개나루 낙조'가 있는 마을로 이름을 알렸는데요. 낮에는 곰개나루의 푸른 장면이 펼쳐져 애니메이션과도 같은 풍경이 반겨주고, 일몰에는 수채화처럼 붉게 퍼지는 낙조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정말 황홀할 것 같지 않나요?

 

뿐만 아니라, 마을에서 10분 정도만 걸으면 옹포관광지 곰개나루터가 있는데, 이곳에 자전거길과 산책로, 공원, 캠핑장 등이 잘 마련되어 있어 들리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한 가지 팁으로, 인공폭포와 주변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금강정 전망대도 꼭 가보는 게 좋은데요. 특히 일몰에 가면 평생 기억될 만큼 넋 놓고 볼 수 있는 풍경을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산들강웅포마을

전라북도 익산시 웅포면 강변로 284 산들강웅포

 
📌주변 여행지로 추천해요!
익산 산림조합, 산림문화체험관, 익산 교도소 세트장, 함라한옥체험관+돌담길, 미륵사지

 


이제 곧 2022년이 저물고,

2023년이 힘차게 찾아오는데요.

 

여러 가지 생각도 정리하고,

신년을 맞이하는 마음으로

오늘 소개해 드린 일몰 명소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