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농어촌에 풍덩

[농어촌에 풍덩?] 농촌에만 있는 직업? 농업 드론 방제사의 모든 것!

농이터 2022. 7. 21. 12:07

 

농촌에만 있는 직업?

농업 드론 방제사의 모든 것!


과거 농촌에서는 오로지 사람의 힘으로만 농사를 지어 수고로움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현대의 농촌은 첨단화된 기술을 통해 농사를 지어 비교적 힘이 덜 드는데요! 농업기술의 발달은 자연스럽게 새로운 직업의 탄생으로 이어지기도 했어요 :)

농촌에만 있는 직업, 두 번째 시간!

오늘의 주인공은 농업 드론 방제사인데요. 함께 살펴볼까요?


농업 드론 방제사란?

농업 드론 방제사는 드론을 이용해서 방제 작업을 돕는 일을 하는데요. 방제 장비의 운용 절차를 파악하고, 지역마다 다른 특성을 인지한 다음 방제 계획을 세운답니다. 방제 지역의 병충해가 어떤 특성을 가지고 있는지, 방제 작업을 할 시 피해 가는 지역은 어디인지, 약제는 얼마나 사용해야 할지 등 모든 내용을 완벽하게 생각해야 한다고 해요. 당연히 드론도 잘 다룰 수 있어야 하죠!

드론과 농업을 사랑한다면 농업 드론 방제사가 잘 어울릴 것 같네요 :)


농업 드론 방제사의 역할

농업 드론 방제사는 먼저 드론을 적정한 장소에 설치하는 것부터 시작해요! 그다음 조정기를 이용해서 약제를 살포하죠. 이때, 모니터링을 철저하게 하고 드론을 다시 조정하기도 한답니다. 이후에 방제 결과를 확인하고 평가하는 일도 해요. 사용하고 난 뒤에는 드론을 깨끗하게 씻어 관리하는 것까지가 농업 드론 방제사의 역할입니다.


농업 드론 방제사에게 필요한 능력!

① 농업 지식

농업에 종사하는 만큼 누구보다 농업을 잘 알고 있어야겠죠. 농업에 대한 기초 지식과 병충해에 대한 정보가 해박해야 한답니다.

② 드론 조종 능력

드론을 잘 다룰 수 있는 것은 기본 중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어요. 드론을 이용해 업무를 수행하기 때문이죠.

③ 분석 능력

빅데이터 구축을 통한 종합적인 분석과 운영 능력도 필요합니다. 분석에 미숙하다면 방제 결과를 판단하는 것에서 어려움을 느낄 수밖에 없겠죠?


농촌에만 있는 직업!

농업 드론 방제사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현대 기술과 결합된 직업이라

더 신기하고 매력적이게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

다음 시간도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