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농어촌에 풍덩

[농촌체험여행 웰촌?] TV에 나왔던 곳에서 체험까지! 농촌마을 탐방하기

농이터 2022. 6. 2. 11:50

 

TV에 나왔던 곳에서 체험까지!

농촌마을 탐방하기


TV에 나왔던 곳에서 농촌체험까지 가능하다구요!?

 

TV를 시청하면 매력 가득한 농촌마을이 등장하곤 하죠! 이때, 당장 떠나고픈 생각이 들진 않으셨나요? 남녀노소 탐방하기 좋은 농촌마을을 소개해 드리려 하는데요. 농초롱 어초롱과 함께 떠나볼까요?


강원도 정선 덕우리체험마을

이미지 출처 : 한국관광공사

덕우리체험마을은 정선의 숨은 비경을 담고 있는 작고 어여쁜 마을입니다. 정선 동계 12경 중 8경이 덕우리마을에 속해 있을 정도로 수려한 풍경을 자랑한다고 해요. 삼시세끼, 맛있는 녀석들, 원빈과 이나영의 결혼식 등으로도 사랑받은 장소인 만큼 얼른 떠나고 싶은데요. 이외에 연산의 아들 폐세자인 '이황'이 덕우리로 유배를 와 생을 마감하기도 한 역사적인 이야기도 담고 있는 곳이랍니다.

 

황금물고기 낚시, 드론체험 등의 야외 체험부터 커피양갱 만들기, 맷돌커피 바리스타 등의 음식 체험, 냅킨 아트,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 등의 공예 체험까지 알차게 즐길 수 있어 더욱 인기인 강원도 정선 덕우리체험마을로 발걸음을 옮겨보세요 :)

 

덕우리체험마을

강원도 정선군 정선읍 백오담길 27


경상북도 예천 금당실마을

이미지 출처 : 농촌체험웰촌

금당실마을은 옛날부터 전쟁, 기근, 전염병 등에 안심하고 살 수 있다는 전통적인 웰빙촌인 십승지마을 중 하나로, 청동기시대의 고인돌과 금곡서원, 구한말 99칸의 저택터를 볼 수 있는 전통마을인데요. 전국에서 가장 긴 돌담을 가지고 있는 곳이기도 해요. 정감 있는 금당실마을은 전통가옥이 많아 고즈넉한 농촌을 물씬 느낄 수 있는 장소랍니다.

 

이와 걸맞게 교복 입기 체험, 김치 만들기 체험, 참외 따기 체험, 활쏘기 체험 등 즐거운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니 경험해 보세요!

 

 
금당실전통마을
경상북도 예천군 용문면 상금곡리 산16-3

강원도 동해 늘햇살만우농촌마을

 

이미지 출처 : 한국관광공사
 
 

 

70년대 명작인 '미워도 다시한번'의 주제가 된 늘햇살만우농촌마을은 휴양지인 만우솥밭을 비롯해 500년 된 느티나무가 보호수로 지정되어 있는 마을입니다. 이조 효종 때 삼척부사를 지낸 이지은이 "어찌 이렇게 좋은 골을 이리 늦게 만났느냐"고 말해 한자로 만우라고 지었다고 해요. 120여 가구가 살고 있고, 평화로운 분위기가 매력 포인트라고 합니다. 보기만 해도 편안해지는 논과 밭, 과수원의 풍경 조화가 마음을 사로잡는다고 해요. 계곡도 여럿 있어 무더운 더위를 식히기에도 딱이랍니다.

 

사과, 옥수수, 블루베리 등이 특산물로 여겨지고 있으며, 주변 가까이에 해수욕장과 캠핑장, 등대 등이 있어 볼거리도 많으니 겸사겸사 힐링여행으로 떠나도 좋겠죠?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TV 속 농촌 체험장으로 떠나는 여행,

어떠셨나요?

 

한 장소, 한 장소마다

매력이 가득한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더 재밌는

농촌 이야기로 돌아올게요 :-)

그럼 빠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