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일상에 꿀 한 스푼

[생활에 이런 팁이?] 없어서 못 파는 인싸 과일! 눈과 입을 사로잡는 이색과일 모음

농이터 2021. 11. 22. 08:50

 

 

 

 

 

 

없어서 못 파는 인싸 과일!

눈과 입을 사로잡는  모음

 

 

 

과일에도 유행이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기존 상품보다 맛과 모양을 업그레이드한 신품종 이색 과일들이 우리의 눈과 귀를 사로잡고 있습니다.

가격은 조금 비싸지만 높은 당도와 독특한 모양으로 다양한 연령층의 호응을 얻고 있는 신품종 대세 과일! 살펴볼까요?

 

 

 

 

 

 

 

포도가 아니다! 이색 포도는?

 

이색 대세 과일 첫 번째 주자는 샤인머스켓입니다. 1988년에 일본에서 개발된 품종으로 2020년 대중적인 인기를 끌었던 과일이죠. 기존 포도보다 높은 당도와 풍부한 과즙이 장점입니다. 껍질째 먹을 수 있는 청포도로 씨가 없어 편하게 먹을 수 있죠. 식감이 아삭하고 당도도 일반 포도보다 훨씬 높습니다. 비타민이 풍부하고 철분, 칼륨이 함유되어 있어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좋은 과일인데요. 예전에는 찾아보기 힘든 과일이었지만, 최근에는 재배 농가가 늘어나면서 어디서나 쉽게 구매할 수 있는 과일입니다. 수량이 많아진 만큼 품질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는 샤인머스켓도 있다고 하니 구매할 때 주의해 주세요.

 

블랙 사파이어도 최근 뜨는 포도 중 하나입니다. 보석 같은 이름을 가진 과일이지만, 아삭하고 새콤달콤한 포도인데요. 당도가 높은데도 칼로리는 적어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자주 활용됩니다. 샤인머스켓과 마찬가지로 씨가 없어 먹기 편한 과일이에요.

 

 

 

 

 

 

 

 

하얀 딸기, 하얀 복숭아

 

 

신비 복숭아를 아시나요? 겉모습은 영락없는 천도 복숭아인데요. 속살은 백도처럼 하얀 특징을 가진 복숭아입니다. 신비 복숭아는 6월 하순부터 7월 초순까지 약 15일 정도만 맛볼 수 있는 굉장히 특이한 과일이에요. 달콤하고 과즙이 풍부해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맛을 자랑합니다. 다른 복숭아와 달리 껍질에 잔털이 없어서 껍질째 먹어도 맛이 좋아요.

 

만년설 딸기도 있습니다. 딸기는 익을수록 빨갛게 변하는 특징이 있는 과일인데요. 만년설 딸기는 일반 딸기와 달리 겉과 속이 연한 분홍빛을 띱니다. 온전히 국내 기술로 개량하여 탄생한 품종으로 딸기의 찌르는 듯한 신맛을 없애고 단맛을 높였습니다. 일반 딸기에 비해 당도가 20%나 높다고 해요. 익을수록 하얗고 분홍빛으로 물들어서 딱 보기에도 독특해 보이는 과일입니다. 국내에서만 재배되고 그 수량도 많지 않아서 쉽게 구하기 힘든 과일이죠.

 

 

 

 

 

 

 

1인 가구가 사랑하는 이색과일

 

 

홀로 즐기는 문화가 발달하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하듯, 과일에도 1인 문화가 스며들었습니다. 애플수박 이야기인데요. 애플수박은 일반수박의 1/5 크기로 껍질이 얇아 사과처럼 깎아서 먹는 수박입니다. 크기가 작아서 성인은 애플수박 한 통은 거뜬히 비워낼 수 있죠. 씨앗도 작거나 물러서 일일이 뱉지 않고 쉽게 넘길 수 있습니다. 크기는 작지만 당도는 일반 수박과 비슷할 정도로 높아서 1인 가구나 캠핑, 여행용으로 많이 소비되고 있습니다.

 

마지막 이색과일은 스테비아 토마토입니다. 스테비아 토마토는 설탕보다 200~300배 정도의 단맛을 내지만 열량은 낮은 스테비아라는 감미료를 다량 함유하고 있는 토마토인데요. 설탕을 뿌린 것처럼 높은 당도가 특징입니다. 단맛이 강해서 단마토라 불리기도 하고, 망고처럼 달다고 해서 토망고라고 불리기도 하죠. 스테비아 토마토는 열량이 낮아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제격이며 당도가 낮고 구강 내 세균증식을 억제하기 때문에 충치 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이 외에도 애플망고, 납작 복숭아, 스카일라래 체리 등 다양한 맛과 외형을 보여주는 이색 과일들이 많습니다.

 

인싸가 되고 싶다면 이색과일들과 함께 사진 한 장! 어떠신가요?

 

 

 

 

 

 

 

 

 

 

 

[사진출처]

클립아트 코리아

 

[참고자료]

맛도 모양도 특이한 요즘 뜨고 있는 이색과일 3!

https://blog.naver.com/gr22nade/222425765932

단맛의 끝판왕! '인싸 과일' 최근 뜨고 있는 이색 신품종 대세 과일 4

https://blog.naver.com/swc1969/222228646688

몇 개까지 먹어봄? 이색과일 모음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aver?volumeNo=32109859&memberNo=22846622&vType=VERTICAL

인스타 최적 ‘인싸 과일’을 만나보자! 이색 신품종 과일 BEST 6

https://ppss.kr/archives/227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