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ekr.or.kr/Kkrpub/webzine/2020/09/index.html
유튜브 시장에 뛰어드는 방송가
'유튜브 외전, 부캐가 뜬다'
# 프로그램 세계관 넓히는
유튜브 외전
최근 들어 각 방송사는
유튜브용 예능 외전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영역을 확장하려는
목표이기도 하지만,
TV에서 풀 수 없었던
부차적인 콘텐츠의 재미를
창출할 수 있기 때문이기도 해요.
# 대표적인 유튜브 채널,
'채널 십오야'
대표적인 유튜브 외전으로
나영석 PD 사단의
'채널 십오야'가 있는데요.
<아이슬란드 간 세끼>, <마포멋쟁이>,
<라끼남> 등의 외전을 선사해
본방송을 뛰어넘는 인기와
어마어마한 조회 수를
기록하기도 했어요.
# 마미손부터 린다G까지
부캐 열풍!
엠넷 <쇼미더머니>에 출연한
마미손부터 시작된 부캐는
MBC <놀면 뭐하니?>의 유재석이
트로트 가수 유산슬로 변신하면서
각광받기 시작해
김신영의 '둘째이모 김다비',
이효리의 '린다G' 등
열풍을 이어가고 있어요.
# 유튜브 외전이 사랑받는 이유
일각에서는 유튜브 외전이
인기 있는 이유로 미래 콘텐츠 소비를
이끌 밀레니엄·Z세대가 유튜브에 크게
의존하고 있고, 두 세대를 아우르는
콘텐츠가 바로 유튜브 외전이기
때문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 부캐 열풍에 깃든
콘텐츠 소비 트렌드
부캐 열풍에서는 더욱 신선한 것을 추구하는
콘텐츠 소비 트렌드를 찾을 수 있는데요.
부캐가 등장하는 순간 같은 사람이
수십 개의 캐릭터를 만들어
기존과는 전혀 다른 재미를 선사하는게
가능해졌기 때문이에요.
'농어촌에 풍덩'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와 함께하는 여행 태양의 도시 / 경북 포항 (0) | 2020.10.12 |
---|---|
KRC가 쏘아올린 '사회적 가치' : 시설물관리 협동조합 설립으로 일 년 내내 소득을 올려요 (0) | 2020.10.08 |
농민갑부 #2 : 과천 푸드클로버 농부 홍인헌 (0) | 2020.09.29 |
일·가정 양립 가족사진 콘테스트 (0) | 2020.09.29 |
인천 개항누리길에서 만나는 근대문화유산 (0) | 2020.09.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