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일상에 꿀 한 스푼

대한민국 강타한 강식당2 레시피, 나도 도전!

농이터 2019. 7. 3. 18:31

고즈넉한 경주의 풍경과, 맛깔스러운 음식으로 화제를 모은 예능프로그램 ‘강식당 2’! 백종원의 비법이 더해진 음식들은 화면으로 보아도 너무나 먹음직스러워 한 번쯤 해서 먹어보고 싶게 만드는데요. 김치밥과 짜장 떡볶이, 냉국수, 비빔국수 등 강식당2의 대표 음식들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습니다! 특급 레시피를 공개하니 오늘 한 번 도전해 보세요! :D



- 맛이 없을 수 없는 레시피! 김치밥 만들기



출처 : tvN '강식당2'


맛이 없을 수 없는 레시피라고 각광을 받으면서 실제로 만들어 먹었다는 후기가 줄을 이었던 김치밥 만들기! 방송에서도 자세히 소개되었지만 집에서 쉽게 따라 만들어 볼 수 있도록 재료와 레시피를 정리했습니다.


재료 : 신 김치 80g, 대파 한 줄기, 밥 1공기, 모짜렐라 치즈 반 컵, 김가루 약간, 스위트콘 반 컵, 식용유 약간, 진간장 2 큰 술, 고춧가루 2 큰 술, 흑설탕 1 큰 술, (컵은 종이컵 기준)


1. 신 김치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게 잘라 준비해주세요.

2. 파는 송송 썰어서 달군 식용유에 넣어 파기름을 내며 볶아줍니다. 

3. 파가 튀겨지면, 썰어 둔 김치를 넣어 숨이 죽을 때까지 볶아요! 

4. 흑설탕과 진간장을 김치 테두리 부분에 두르고, 살짝 태우듯이 익힙니다. 

5. 김치를 잘 섞으며 익혀준 다음, 고춧가루를 넣어 한 번 더 볶아주세요.

6. 밥과 볶은 김치를 잘 섞어 줍니다.

7. 프라이팬에 김치와 섞은 밥을 넓게 펴고, 한 쪽 위에 치즈를 반달 모양으로 뿌려주세요. 

8. 치즈가 충분히 녹은 다음, 접시에 올리면서 밥을 접어 치즈를 덮어줘요.

9. 준비한 스위트콘과 김가루를 뿌리면 완성!

Tip. 분량의 재료는 입맛과 취향에 따라 조절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특별한 간식으로 좋아요! 짜장 떡볶이 만들기



출처 : tvN '강식당2'


쫄깃쫄깃하고 짭짤하면서 매콤한 맛이 일품인 짜장 떡볶이는 아이들 취향을 저격하는 색다른 간식입니다. 짜장 소스 만들기가 조금 복잡해도 한 번 만들어 놓으면 짜장면, 짜장밥 등으로 활용할 수 있으니 이번 기회에 한 번 만들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재료 : 떡볶이 떡 2컵, 어묵 2장, 고추장 반 숟가락, 물 한 컵 반, 대파 반 개, 짜장 소스 2/3 국자


짜장 소스 재료 : 춘장 150g, 대파 반 개, 다진 양파 1컵 반, 다진 돼지고기 1컵, 식용유 반 컵, 황설탕 1/3컵, 굴 소스 3숟가락, 간장 2숟가락 반, 다진 생강 3분의 1숟가락


1. 대파를 송송 썰어 식용유에 볶아 파 기름을 내주세요. 

2. 파 향이 올라오면 다진 돼지고기와 다진 양파를 넣어 볶고, 다진 생강도 넣어줘요.

3. 간장과 굴 소스, 춘장을 넣고 중불에서 10분 정도 볶아줍니다. 

4. 다른 팬에 짜장 소스와 물을 붓고, 분량의 떡과 어묵, 고추장을 넣어 끓여요.

5. 한 번 끓어오르면 송송 썬 대파를 넣으면 끝!



- 한여름 시원하게~ 냉국수 만들기



출처 : tvN '강식당2'


냉국수는 더운 여름, 육수만 미리 만들어 시원하게 해 두면 소면을 삶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별미입니다. 여름 내내 즐길 수 있는 시원한 냉국수 만들기, 강식당 2 레시피로 한 번 도전해 볼까요?


재료 : 육수, 면, 물, 간 마늘, 다진 청양고추, 다진 쪽파, 맛 간장, 식초, 설탕, 김, 깻가루

육수 재료 : 물, 내장 제거한 멸치, 밴댕이, 양파, 파, 통마늘, 건홍고추, 무


1. 물에 육수 재료를 넣고, 무와 함께 끓여 육수를 만들어주세요. 

2. 육수는 냉장고에 넣어 시원하게 만들어요. 

3. 면이 모두 잠길 정도로 넉넉한 양의 물을 팔팔 끓인 다음, 소면을 넣어 삶아줍니다. 하얀 거품이 오르면 물을 반 컵 정도 부어주는데요. 거품이 다시 올랐을 때 남은 반 컵을 붓고 끓어오르면 불에서 내려 찬물로 헹굽니다. 

4.  간 마늘 1/3컵, 다진 청양고추 1컵, 다진 쪽파 1컵, 맛 간장 1컵을 넣고 섞어 양념을 만들어주세요. 

5. 육수에 차갑게 만든 육수와 면을 담고, 양념 4 큰 술을 넣어요. 취향에 따라 청양고추와 김, 깻가루 등 고명을 올리면 완성! 

Tip. 식초와 설탕을 넣으면 육수의 비린내가 잡히고, 맛도 깔끔해져요.



- 입에 착~ 붙는 감칠맛! 비빔국수 만들기



출처 : tvN '강식당2'


회냉면 소스를 변형해 만든 백종원 표 비빔국수는 강식당 출연진에게 극찬을 받았는데요. 보기에도 맛깔나는 비주얼의 비빔국수가 입맛을 당기게 만들었다면 아래의 레시피로 직접 만들어 즐겨 보세요!


재료 : 면, 다진 돼지고기 50g, 다진 양파 10g, 다진 대파 20g, 맛술, 설탕, 물엿, 진간장 약간


양념 재료 : 간 마늘 1숟가락, 간 생강 1 작은 숟가락, 고운 고춧가루 1/3컵, 후춧가루 약간, 배 한 조각, 물 반 컵


1 프라이팬에 다진 돼지고기와 물 약간, 다진 양파를 넣고, 중간 불에서 뭉치지 않게 잘 섞어 주세요. 

2. 1에 다진 대파를 넣어 함께 섞어 줍니다.

3. 맛술과 설탕, 물엿, 진간장을 넣어 간을 맞춘 다음, 냄비를 불에서 내려 얼음물 위에 올려요.

4. 배는 물을 넣어 갈아서 준비해주세요. 나머지 양념 재료는 함께 넣어 적당한 맛과 농도가 되도록 섞고, 배즙은 1숟가락 정도 넣으면 양념장 완성입니다!.

5. 소면을 탱글 하게 삶아 그릇에 담고 양념장을 면 위에 올려줍니다. 참기름을 듬뿍 둘러주면 완성!

6. 취향에 따라 단무지, 쪽파, 통깨 가루와 잘게 썬 신 김치를 곁들이면 더 맛있어요~




출처 : 강식당2 홈페이지


이렇게 레시피를 보니 집에서도 한 번 도전해 볼 수 있을 것 같지 않으신가요? 경주에 있는 진짜 강식당에 가지는 못하더라도 집에서 강식당의 맛만큼은 그대로 즐겨 볼 수 있습니다! 오늘 저녁 메뉴가 고민이라면 강식당2의 김치밥, 짜장 떡볶이, 냉국수와 비빔국수로 간단하고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