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소식이 주렁주렁

[한국농어촌공사]9월 5주 KRC 소식

농이터 2016. 10. 4. 16:13



 


농어촌주말 태풍 대비해 재해대응 철저 강조

18호 태풍 차바 대비 재해대응체제경작지의 용·배수로 및 논둑 점검 등 필요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이상무)는 제18호 태풍 차바가 30일부터 우리나라에 ·간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비상대책회의를 갖고 재해대응체제에 돌입했으며강풍·호우에 대한 농가의 사전대비사항을 밝혔습니다.

공사는 침수나 산사태의 위험이 있는 지역에서는 대피장소와 비상연락방법을 미리 확인하고 집 주변이나 경작지의 용배수로와 논둑을 점검하고 물꼬를 조정하는 등 농업 현장의 사전대비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는데요.

태풍이 지나간 후에는 붕괴 우려가 있으므로 제방 근처 통행을 자제하고 피해를 입은 사유시설을 보수복구할 때는 사진을 미리 찍어 두어야한다고 주의사항을 밝혔습니다특히 풍수해가 우려되는 만큼 농촌지역에서의 태풍 대비 행동 요령을 숙지하여 피해 확산을 막아야 한다고 했습니다.

한편 공사는 강풍이 예상되는 태풍 차바에 대비해 저수지 양·배수장 및 배수갑문 등 수리시설 정비재해취약시설 현장점검저수지 수위 및 하류부 하천제방 관리 강화 등 농어촌의 재해예방 활동을 적극 지원할 계획입니다.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전문가 초청 특강


한국농어촌공사 본사 KRC아트홀에서 홍승진 변호사(법무법인 광장)를 초청하여 전직원을 대상으로 청탁금지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청탁금지법에 대한 주요내용'과 '사례중심의 Q&A'를 통해 청탁금지법을 어떻게 맞이하고 대응해야 할지에 대한 고민할 수 있었던 자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