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소식이 주렁주렁

“조사료 생산 및 우리밀 재배면적”확대 필요

농이터 2009. 9. 17. 14:17

 

"조사료 생산 및 우리밀 재배면적" 확대 필요

- 농어촌공사, 간담회에서 농민단체장 건의 -

 

 

 

 

한국농어촌공사(사장 홍문표)가 지난 31일 공사 대회의실에서 전국농민단체협의회 및 농민연합 소속 농업인단체장 31명을 초청,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농업인 단체와 공사의 상생협력방안’이란 주제로 토론회가 열려 농업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업추진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었다. 

특히, 유동준 한국단미사료협회 회장은 “사료작물의 높은 수입의존도와 가격상승으로 축산농가에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간척농지에 사료작물 등 조사료생산기지를 조성, 축산농가 부담을 덜어달라”고 말했다.

남중현 우리밀살리기운동본부 이사장도 “식량위기에 대응하고 녹색성장산업차원에서 유휴지를 활용, 밀재배면적을 늘려나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장병수 한국사이버농업인연합회 회장은 “공사의 어촌업무 확대에 따라 구체적인 어업 및 어항 대책이 필요하다”고 지적하고 “어촌개발업무에 공사가 본격적으로 나서야 할 것”이라고 건의했다.

이에 대해 홍문표 사장은 “현재 휴경지와 저수지 주변부지에 사료작물을 재배, 축산농가에 지원 중이며 앞으로도 조사료생산면적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농어촌공사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