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소식이 주렁주렁

[2012 한국농어촌공사 신입사원 채용] 선배가 말해주는 공사에 필요한 인재!

농이터 2012. 8. 27. 11:25

2012 한국농어촌공사 신입사원 채용

 

선배가 말해주는 공사에 필요한 인재!

 

 

무더운 더위가 어느정도 물러나고 논에는 무럭무럭 자라는 벼들이 자신들의 풍성한 푸른 빛을 발산하고 있습니다. 겨우내 갈색 빛을 유지하며 휴식을 취한 우리의 땅은 추위가 물러나면서 앙증맞은 모를 받아들이고 부드러지며, 무럭무럭 자라 가을이 되면 풍성한 벼를 내보내는데요. 자신의 소중한 꿈을 찾아 준비하고 노력의 씨앗이 풍성한 결실을 내길 기다리는 취업희망자의 마음과 농부의 마음은 아마 같을 것입니다.

 

자~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우리 소중한 땅을 응원하고 여러분의 노력을 응원하는 한국농어촌공사에서 2012년 신입사원을 채용합니다! 그동안 한국농어촌공사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었던 분들이나 신입 채용에 지원을 하고 싶은 분들이 계시다면 지금부터 이 글을 잘 읽어보시면 도움이 많이 될 거에요! ^^

 

 

한국농어촌공사 2012 신입사원 지원 바로가기 : http://ekrrecruit.kr/

 

먼저 위의 링크를 클릭하면 쉽게 지원 페이지로 이동이 가능하답니다. ^^

   

그렇다면 현재 한국농어촌공사에서 일하고 있는 선배들은 공사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상을 어떻게 보고 있는지, 또 한국농어촌공사란 어떤 기업인지 한번 살펴볼까요?

  

인터뷰에 응해준 사원은 2010년에 입사해 한국 농어촌공사 경영지원처 자산관리팀에서 일하고 있는 김초롱 사원입니다. ^^

 

 

 

상준: 안녕하세요. 한국농어촌공사에 대해서 어떤 기업인지 간단하게 설명 좀 해주실 수 있을까요?

   

자산관리팀에서 일하고 있는 김초롱 사원입니다. 농어촌을 지원하고 사랑하는 만큼 얼굴도 참 예쁘지요?^^

 

 

초롱 : 우리 공사에서는 농어업 생산기반 조성ㆍ정비, 농어촌용수 및 수리시설 유지 관리, 농어촌 지역개발, 농지은행, 기타 해외 사업, 간척사업, 신재생에너지 개발사업 등 농어촌과 관련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농어촌에 기반을 둔 여러 많은 사업이 있다 보니 제가 퇴사할 때까지 모든 업무를 다 해보지 못할 것이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상준: 현재 한국농어촌공사에 입사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말씀해주세요. 공사 입사에 가장 우선적으로 준비해야 할 것이 있다면 어떤 것일까요?

   

초롱 : 지원한 회사에 채용되는 과정은 어디든 참 험난한 과정인 것 같습니다. 물론 서류통과를 위한 좋은 학점과 어학성적 등은 필수적이겠지요. 서류 통과 후 치르게 될 전공, 상식 시험 준비와 마지막 관문인 면접까지 모두 중요해요.

 

하지만 이 모든 노력들에 앞서, 저는 취업 준비생분들이 지원하기 전에 우리공사가 자신의 적성과 비전에 맞는 곳인지를 최우선적으로 심사숙고해 봐야한다고 생각해요. 공공기관이 ‘신의 직장’, 혹은 ‘신도 모르는 직장’이라는 이미지로 비춰지고 있죠. 급여도 많고 복지혜택도 뛰어나고 일에 대한 업무 강도도 약하다고요. 하지만 근무해본 결과 현실은 그렇지 않은 것 같아요.

 

 저는 야근과 주말 출근이 잦을 때도 있어요. 우리 공사를 비롯한 많은 공공기관의 급여수준 역시 일반 기업에 비해 결코 높은 편이 아닙니다. 전국 각지를 돌며 순환근무를 해야 하기도 합니다.

(공사에 대한 일반적인 이미지를 기대하고 지원하는 것은 곤란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렵게 취업한 회사에 잘 적응하고 애사심을 갖기 위해서는 농어촌 발전에 봉사하겠다는 사명감, 농어촌에 대한 관심을 갖는 것이 그 어떤 스펙보다 먼저 갖추어야할 우선적인 준비라고 생각합니다.

   

상준: 마지막으로 왜 한국농어촌공사인지, 공사 입사에 관심을 갖고 있는 많은 예비 후배들에게 공사를 자랑해주세요!

   

초롱 :  우리 공사가 깨끗하게 관리한 물이 농작물이 자라는 데 쓰일 때, 공사의 농업관련 SOC 기술이 수출될 공사와 농어촌 주민들이 일군 마을에 도시 손님들이 몰려올 때. 이런 사실들을 깨달을 때 '아 , 나 굉장히 좋은 회사를 다니는구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시골 고향에 계신 지인들이 좋은 회사 다닌다고 말씀해주실 때도 좋고요.

 

저는 시골에서 태어나서인지 농어촌에 대한 관심과 애착이 도시사람보다 더 큰 편이에요. 농어촌공사는 '농어촌' 이라는 공간을 그대로 두면서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큰 역할을 하는 곳이에요. 농어촌은 더 이상 절대 축소되어서는 안 될 인류의 공간 같아요. '도시화'가 더 이상 긍정적인 의미만을 담고 있는 것이 아니기도 하고 '식량생산'은 우리 삶에 필수적 요소잖아요. 그런 농어촌을 지켜나가고 싶으신 분, 발전시키고 싶으신 분이 우리공사에 꼭 지원해주시길 바랍니다. ^^

 

 

  

김초롱 사원은 한국농어촌공사에서 일하는 것에 대한 자부심이 굉장히 강해보였습니다. ^^ 우리 삶에 가장 밀접하고도 중요한 식량과 직결되어있고, 우리의 전통적 터전인 농어촌을 지원하고 응원하는 기업에서 일한다는 것이 아마 그 이유일텐데요. 여러분 어떠신가요? 한국농어촌공사 입사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공사를 이해하는 데 조금 되었나요? ^^

   

그럼 간단하게 중요한 채용 일정과 절차, 채용 인원 등 채용 정보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먼저 전형 절차입니다!

 

전공과 연령에 제한이 없이 121명을 뽑는다고 하네요. 특이한 것은 농어업인 자녀의 채용 비율을 50%인 57명을 채용하고, 장애인 3명을 별도로 모집한다고 하네요! 농어촌 지역에서 자랐거나 거주하시는 분들은 한번 자신이 그 자격에 적합한지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지원서 접수 기한은 8월29일 오후 6시까지라고 하니까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응시자격과 제출해야 할 서류들입니다. 꼭 잊지마시고 하나하나 체크하여 서류가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하세요.

 

 

 

더 자세한 정보는 한국농어촌공사 홈페이지(http://ekr.or.kr/) 혹은 전화 031-420-3982~3 로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 

어떠신가요, 한국농어촌공사 입사에 필요한 정보와 선배의 인터뷰를 모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세계 식량 위기나 경제의 불확실성 등 앞으로 한국농어촌에 거는 기대나 기회는 훨씬 더 많아 질 것 같습니다. 우리의 오랜 터전이었던 농어촌을 사랑하고 함께 농어촌의 발전을 위해 열정을 다해 일 할 가슴 따뜻한 지원자를 기다립니다! 많은 지원과 관심 부탁드릴게요~! 이상으로 2012 한국농어촌공사 신입채용 정보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한국농어촌공사

4기 블로그 기자

박 상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