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소식이 주렁주렁

2009 농어촌 산업박람회 '메이드인그린 페어'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농이터 2009. 6. 2. 17:35

 

 2009 농어촌 산업박람회 '메이드인그린 페어'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국산 특산품의 명품화, 고부가가치화!!

 

농촌활력증진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2009 농어촌산업박람회 '메이드인그린 페어'(www.mgreen.or.kr)가 오는 6월 11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웰촌 고수들이 만든 녹색 명품전'이란 슬로건과 함께 막을 올립니다.  

 

농림수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어촌공사가 주관하는 이번 농어촌산업산업박람회는 전국 57개 지자체와 228개 농어촌기업체가 참여해 R&D와 장인 정신으로 탄생한 농어촌 명품 특산품 및 가공제품, 기능성 제품을 선보이게 됩니다.

 

농촌활력사업이란 1차 산업인 농업이 가지고 있는 유형 또는 무형의 자원을 상품화하여 홍보·판매 등 서비스 산업으로 육성하고자 하는 농림수산식품부의 핵심 사업으로 농·특산품의 명품화, 고부가가치화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009 농어촌산업박람회 '메이드인그린 페어'는 크게 농어촌 기업의 명품 농·특산품을 전시·판매하는 장과 지역리더, 공무원,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정보공유및 학습의 장으로 나뉘어 펼쳐집니다.

 

 

 메이드인그린 페어 미리보기 - 명품 테마관 

 

명품 농·특산품 전시·판매의 장은 농촌활력증진사업의 방향성을 대표하는 제품들을 전시하고 원활하게 판매할 수 있도록 박람회에 참가한 57개 지자체와 228개 농어촌기업들이 엄선한 제품들로 구성된 총 6가지 섹션의 명품 테마관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그럼 이제부터 꼭 놓치지 말아야 할 6가지 테마관을 꼼꼼히 살펴볼까요??  

 

 

  마관 1. 와인스토리(우리와인산업관)

 

지역 특산물을 고급 와인으로 변신시켜 국내 와인 애호가들에게도 주목 받고 있는 우리 와인!평소 와인이 입맛에 맞지 않아 기피해왔던 사람이라도 '메이드인그린 페어'와인문화관을 방문한 사람이라면 생각이 바뀔 수 있다. 한국인의 입맛에 꼭 맞는 국산 특산물로 빚어진 정성스러운 토종 와인은 와인의 풍미와 함께 특산물만의 고유한 맛을 내기 때문이다.

 

'메이드인그린 페어'의 우리와인산업관 와인스토리에서는 사과와인, 참뽕와인, 양파와인, 감귤와인 등의 다양한 와인들의 시음회와 함께 우리 와인과 함께 먹으면 좋을 홍성햄과 임실치즈의 시식회가 진행된다. 또한 나선형의 와인바에서 영동대 와인발효식품학과의 학생들의 전문적인소믈리에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마관 2. 차마고도(우리차 산업관)

 

차라고 하면 으레 커피나 홍차, 녹차를 떠올리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메이드인그린 페어'의 차 문화관 차마고도를 방문하면 우리나라에 이렇게 많은 차가 있다는 사실에 놀라게 될 것이다. 흔히 전통차라고 분리되는 꽃차부터 메밀, 송이버섯 등으로 만들어진 명품 약차까지 다가오는 여름철에 마시면 좋을 다양한 차들을 만나볼 수 있다.

 

'메이드인그린 페어'의 우리차 산업관 차마고도에는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신라 진흥왕 때 심은 차나무에서 추출한 1300만 원짜리 하동 녹차도 전시되고, 각 지역의 우리차를 시음할 기회와 다도 체험의 기회가 주어진다.

 

  테마관 3. 내 몸의 THERAPY(한방약초산업관)

 

 

 

허 준도울고 간다는 '메이드인그린 페어'의 한방약초산업관 내 몸의 THERAPY는 그린맘들의 관심사인 자녀교육, 뷰티와 관련된 상품이 전시된다.

 

자녀교육에 관련된 상품이 전시되는 총명존에서는 총명탕과 아토피 관련 상품, 한방짱아찌와 같은 한방식품과 한방차를 만나볼 수 있다. 뷰티존에서는 각종 기능성한방화장품, 탈모방지 한방샴푸, 비누, 입욕재, 복분자화장품등이 선보일 예정이다.

 

 

 마관 4. 콩으로 빚은 예술(장류산업관)

 

 한국 음식의 묘미이면서도 자랑거리인 장류도 빠지지 않는다. '메이드인그린 페어'의 장류산업관 콩으로 빚은 예술 코너에서는 국내 각 지자체에서 자랑하는 다양한 발효과학의 정수를 보여준다. 시중에서는 볼 수 없는 양파장, 곶감장, 호박장 등 명품 특산물을 특정 기업이나 연구소의 기술을 접목해 탄생시켜 장인정신과 R&D의 만남이라 해도 손색이 없을 만한 웰빙 테마관이다. 한국의 전통 장은 음식이기 이전에 세계에 내놓아도 손색없는 발효과학이다.

 

콩으로 빚은 예술인 장류관에는 각 지역마다 장류의 원료에 맞춘 다양한 장독을 선보이고, 주먹밥과 함께 장류를 시식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테마관 5. 꽃보다 한우(명품 한우관)

 

 

 

주부들이 가장 사랑하는 식품인 한우도 농어촌산업박람회인 '메이드인그린 페어'에서 빠질 수 없는 테마 중 하나다. 한우도 역시 사육되는 지역에 따라 다양한 맛과 특색을 자랑한다.

 

영광군, 함평궁, 장수군, 홍성군, 증평군, 횡성군, 남해군, 상주군에서 참가하는 꽃보다 한우 테마관에서는 성장촉진제와 호르몬제 사용을 엄격히 규제하거나 특허 출원까지 받은 상품들이 선보일 예정이기 때문에 가족 식탁에 대한 안전이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요즘 안심하고 한우를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마관 6. 나빌레라(한지산업관)

 

 우리 나라 전통 한지는 사극에나 등장하는 옛것이 아니다.

6개의 명품 테마관 중 가장 아름다운 인테리어를 자랑하게 될 한지산업관 나빌레라는 우리나라 전통기법으로 생산된 한지가 현대인의 생활과 어떻게 접목될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 한지산업관에서 선보이는 고가의 한지 공예품들은 예술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시선을 집중할 수 밖에 없다.

 

한지 넥타이와 한지 양말, 한지건축자재, 한지 조명 등 실생활에 활용이 가능하면서도 고급스러운 공예품의 멋을 자랑하는 제품들이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친환경 실내 내장재로 제작된 제품들은 화학 물질로 인한 새집증후군으로부터 건강과 환경을 지켜주는 기능성을 갖추었다.

 

 

 

 

 메이드인그린 페어 미리보기 - 정보공유 및 학습의 장

 

 

지역리더, 공무원,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정보공유 및 학습의 장은 공식행사와 부대행사로 나뉘어 진행되고 세부 공식행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활력증진사업에 기여한 우수시군을 선발해 표창하는 우수 시·군 시상식

 

   농어촌산업과 기업육성을 위한 컨설팅 시스템 구축 및 협력기관 MOU를 체결하는 농어촌기업 컨설턴트 발대식

 

   분야별 컨설턴트 100명을 초청해 개별 컨설팅과 바이어 초청 로드쇼를 진행하는 농어촌기업 컨설팅 페어

 

   자체 투자에 관심 있는 참관객을 위한 투자유치설명회

 

   농어촌 기업의 경쟁력 강화 방안을 제안하는 농어촌산업 진흥 심포지엄

 

 

한국농어촌공사에서는 본 행사를 주관하고 있으며 농촌활력증진사업은 농어촌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정책 사업으로 이번 2009 농어촌산업박람회에 참가하는 전국 57개 지자체가 선발한 228개 업체의 농·특산품은 국내 최고의 명품이며 참가자나 방문객 모두 프리미엄 농산품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한 단계 높아진 한국농산품의 기술력을 만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행사주요일정표 및 문의사항 안내

 

- 행사주요일정표

  

 

 - 전시기간

    6. 11(목) 11:30 ~ 18:00

    6. 12(금) 10:00 ~ 20:00

    6. 13(토) 10:00 ~ 19:00

 

- 장소 : 경기도 고양시 KINTEX 4 홀 및 그랜드볼룸

 

- 문의사항 : 한국농어촌공사 2009 농어촌산업박람회 메이드인그린 페어 홍보팀 정성진 계장 (031-420-3835)

 

-  더 많은 정보는 '메이드인그린 페어'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   www.mgreen.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