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소식이 주렁주렁

한국농어촌공사 - 한국감정평가사협회 업무협약 체결!

농이터 2019. 8. 27. 16:47

한국농어촌공사와 한국감정평가사협회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지능형 표준보상관리시스템 개발을 위한 △행정적 기술적 상호 정보교류 △네트워크 구축 협력 △보상정보체계 구축과 빅데이터 생산 △물건조사의 정확성을 높이는 행정조사와 전산관리 지원에 대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는데요.


지능형 국가표준 보상시스템은 기존 보상전문기관들이 각각 개별적으로 사용하고 있던 보상시스템을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으로 표준화, 전산화하는 것을 말합니다. 특허 출원된 공사의 전자수용재결시스템을 기반으로 신규 시스템이 구축되면 4차산업 혁명에 대비한 신속하고 정확한 업무처리가 가능해질 전망입니다.  



또한, 한국농어촌공사에서 특허출원한 ‘ICT 지능형 스마트 보상을 위한 전자수용재결 방법 및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지능형 국가표준 보상시스템 구축을 위한 것입니다.


한국농어촌공사가 특허출원한 ‘ICT 지능형 스마트 보상시스템’의 고도화 추진으로 감정평가추천시스템 및 e-그린 전자우편 API 연계, 단문 문자발송서비스가 완료된 상태입니다. 올 하반기까지 국토부 국가공간정보센터 행정정보 자동 업로드 등이 완료되면 더욱 신속한 보상자료 작성이 가능해지는데요.



한국농어촌공사의 용지매수보상시스템(LPCS)은 지난해 행정안전부 주관 공공부분 일하는 방식 혁신 대통령상과 감사원 주관 자체감사콘테스트에서 공기업·준정부기관부문 최우수상, 기획재정부 주관 공공기관 혁신 우수사례에 선정되며 시스템의 우수성을 인정받았습니다.


LPCS는 적법한 보상협의 후 보상진행 정보를 입력하면 시스템이 자동 검증·분석되는데요. 데이터 전송방식이 실시간 접수되기 때문에 보상지연에 따른 준공지연이 발생되지 않을 뿐 아니라, 수기입력과 중복지출을 방지하기 위한 임의수정이 불가능해져 회계부정요인이 원천 차단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국농어촌공사는 ICT 지능형 스마트보상시스템은 보상전문기관으로서 공사의 일하는 방식의 혁신을 인정받은 사례인 만큼, 현장에서 적용이 가능하도록 지능형 국가표준 보상시스템 구축에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한국농어촌공사가 보유한 기술과 인력, 시스템이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는데 쓰일 수 있도록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상시적 수용재결이 가능해지면서 추가 관리비용이 발생하지 않아 관리비용 절감효과가 크며, 전체 공공기관으로 확대될 경우 약 2,000억 원의 국고 절감효과가 있는 것으로 기대가 되니 앞으로 지켜봐주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