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소식이 주렁주렁

농어촌공사 최규성 사장, 충남 서산A 방문해 현황 점검

농이터 2018. 11. 21. 13:00

충남 서산A 등 서부 지역은 지난 5년간 기후변화로 인한 가뭄에 가장 많은 영향을 받은 지역입니다. 물부족 문제 뿐만아니라  염도 상승 및 상류부로부터 오염물질 유입으로 수질 문제가 최근 가장 중요한 지역 현안으로 부각되고 있는 곳이기도 한데요.

한국농어촌공사 최규성 사장은 이 곳에서 홍보(홍성・보령)지구를 방문, 내년도 농촌용수 준비사항, 담수호 수질관리 등 현황을 점검했습니다.


또한, 서산 간월호와 부남호, 홍성호, 보령호를 차례로 방문, 수질 개선을 위한 저수지준설 추진 현황, 양・배수장 신축 현황 및 시설물 안전상황 등을 점검했습니다.



한국농어촌공사 최규성 사장은 재해, 수질 등의 현안은 공사만의 힘으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닌 만큼, 유관기관과의 협업 체계 강화, 농어업인 등 지역 주민의 참여 유도 등 지역사회 혁신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각별히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는데요.


한국농어촌공사는 최근 매년 가뭄과 국지성 폭우로 인해 농업인의 영농활동에 지장을 초래하고 있는 상황에서, 선제적인 농촌용수 확보와 사전 시설물 점검을 통해 편안하게 농사짓고 국민이 안심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앞장서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