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소식이 주렁주렁

‘2018 농지은행 사업평가회’ 개최!

농이터 2018. 4. 5. 17:59



바로 오늘 한국농어촌공사 본사에서 농지은행 담당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농지은행 사업평가회를 개최했습니다.

 

오늘 행사는 2017년 추진실적이 우수한 부서와 직원들을 포상하고, 농지은행 정책방향 및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개선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또한 참가자들은 청렴 윤리 특강을 위해 청렴의식을 바탕으로 농업인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다짐하였습니다. 농식품부 이동홍 농지과장은 농지은행이 2030세대 등 청년농업인 후계인력 육성을 위한 농지지원 강화, 쌀 생산조정을 위한 타작물 재배 추진, 농촌 사회안전망 확충을 위한 농지연금 가입 확대 등에 대해 역할을 확대해야 한다고 강조하였습니다.

 

전북대 조가옥 교수님은 농지은행이 농업 구조개선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하고, 농업의 미래를 열어갈 청년농 육성과 고령농의 안정된 삶을 위한 정책에 집중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농지은행은 한국농어촌공사의 중추 사업으로 농업인의 생애 주기별 맞춤형 농지지원사업, 고령농업인의 생활 안정을 위한 농지연금사업, 경영이 어려운 농가를 지원하는 경영회생지원사업, 청년농의 영농정착을 위한 농지지원사업 등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농지은행은 농지 구입자금 지원 단가를 올리고, 농지연금 신규상품인 전후후박형, 일시인출형, 경영이양형을 출시하는 등 제도를 개선하였습니다. 이에 3월 말 기준 농지연금 누적 가입자 수가 9,253건을 기록할 정도록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농촌의 사회안전망으로서 농지은행의 역할을 강화해 누구나 살고 싶은 복지 농산어촌 조성에 기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