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지역본부의
행동실천 열쇠말
고객의 만족과 신뢰를 이끌어내는 열쇠!
경남지역본부는 조직문화 개선, 윤리 경영·고객 만족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행동실천 열쇠말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경남지역본부만의 경영노하우와
모든 임직원이 공유할 만한 업무 자세가 담긴
행동실천 열쇠말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행동실천 열쇠말의 11가지 수칙은 무엇일까요?
✅ 모신다 NO, 함께하자 YES
✅ 고객님 문 앞까지 배웅해 드리겠습니다
✅ 소통과 양보로 뿌릿 씨앗, 미소로 돌아온다
✅ 방문객에게 업무 구분 없이 내가 먼저 인사하자
✅ 사소한 것이라도 바로 칭찬하자
✅ 실내온도는 17도, 서로를 향한 마음은 36.5도
✅ 티끌처럼 흘린 양심, 태산 같은 처벌
✅ "편하게 받으세요" 달콤한 한마디, "마음만 받을게요" 단호한 한마디
✅ "안 됩니다"보다는 "이러한 조건이면 가능합니다" 자세히 답변하자
✅ 응대는 상냥하게! 상담은 상세하게! 처리는 깔끔하게!
✅ 고객에게 생소한 전문용어보다는 쉬운 말로 설명 드리자
1) 행동실천 열쇠말이 무엇인가요?
행동실천 열쇠말은 2022년부터 경남본부에서
자체적으로 공모·선정하는 슬로건으로써,
직원들이 청렴·고객 만족·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따라야 할 행동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고객에게 친절하자'와 같은 일반적이고 의례적인 말이 아닌
'고객에게 생소한 전문용어보다는 쉬운 말로 설명드리자'처럼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행동 변화를 유도하는 구호입니다.
2) 행동실천 열쇠말은 어떻게 시작하게 되었나요?
2022년 1월 부임한 김영육 본부장님이 제시한
"직원들이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 슬로건을 만들자!"라는 의견에서 시작되었으며,
2022년 2월부터 2023년 9월까지
총 27건의 열쇠말을 선정 후 활용하고 있습니다.
3) 본부의 변화가 있었나요?
경남본부는 2022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에서 97.5점을 득점하여
본부군 1등을 차지했습니다.
이는 직전년도 95.4점(8등) 대비 무려 2.1점이 상승한 결과인데요.
행동실천 열쇠말 등 본부 자체 청렴 개선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노력의 결과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4)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내용은?
올해는 매 분기 선정된 열쇠말 제안자 청렴인터뷰(淸문회)를
영상으로 제작하고 공유하여 직원들에게 내재화하고,
경남본부 카카오톡채널(농리미)를 통한 열쇠말 퀴즈로
내부직원뿐만 아니라 공사 외부고객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5) 경남지역본부가 바라는 KRC의 모습은?
공사는 직원 수가 6천5백여 명에 달하는 아주 큰 조직입니다.
모든 직원들이 근무하면서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조직문화가 지속적으로 발전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직원들의 행복한 기운이 고객에게 퍼져나가
고객이 만족하는 행복한 농어촌,
항상 국민과 함께하는 KRC가 되길 바랍니다.
조직문화 발전을 위해! 고객의 만족과 신뢰를 위해!
경남지역본부의 '행동실천 열쇠말',
오늘부터 우리도 실천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
한국농어촌공사는
지속적인 조직문화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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