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소식이 주렁주렁

[소식이 주렁주렁?] 농어촌공사는 무슨 일을 할까요?! ⑥농어촌용수 및 수리시설유지관리

농이터 2022. 7. 13. 11:50

 

농어촌공사는 무슨 일을 할까요?!

⑥농어촌용수 및 수리시설유지관리


한국농어촌공사는 무슨 일을 할까요?

 

한국농어촌공사는 100년 역사를 지닌 땅과 물을 관리하는 기관으로서 농지를 만들고 공급하고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저수지 관리도 꼼꼼하게 하며 농어촌에 물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농어촌용수 및 수리시설유지관리의 역할을 하고 있죠.

 

정확히 어떤 일을 하는지 궁금하다고요? 이번 시간, 보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해요 :)

 

 


① 농업용수 공급

농업인의 안전영농과 농업생산성 향상을 위해 매년 평균 3,500억원을 투입하여 공사에서 관리하는 513천he(농업기반시설 14천개소, 용배수로 10만km)에 용수를 공급하고 있어요 :)

 

② 농업용수 수질관리

안전한 농산물 생산과 농어촌 환경 개선을 위해 공사관리 저수지에 대한 수질조사를 실시하고, 수질관리 패러다임 전환(획일적 4등급 → 선별적 3등급)으로 수질을 개선하여 농업용수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어요!

 

③ 농업용수관리자동화

농업용수의 수요· 공급 균형을 맞추고 적정한 시기에 적정한 양의용수를 공급하기 위하여 자동계측기, 드론, 빅데이터 분석 등 최신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하고 있어요!

 

④ 수리시설 개보수

재해를 예방하고 영농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국민의 안전과 직결된 저수지 등 노후 시설물을 보수 및 보강하고 있는데요. 특히, 지진에 대비한 내진설계를 강화하고 집중호우 등 기후변화에 대비하고 있답니다.

 


 

한국농어촌공사가 하는 일!

농어촌용수 및 수리시설유지관리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또, 어떤 일을 하는지 궁금하다고요?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곧 돌아올게요 :)

오늘 알려드린

농어촌용수 및 수리시설유지관리 편을

더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 농어촌용수 및 수리시설유지관리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