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소식이 주렁주렁

[소식이 주렁주렁?] 국민관점의 혁신을 최우선으로, ESG 경영 본격화! 농어촌공사 조직 재정비✊?

농이터 2022. 1. 3. 15:17

국민관점의 혁신을 최우선으로!

한국농어촌공사 조직 재정비

한국농어촌공사가 다가오는 2022년을 맞이해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조직재편을 실시했습니다. 공공성 강화에 초점을 맞추며 농지관리 전담조직을 신설하고,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기후변화 대응조직을 강화하는데요.?

이번 조직재편은 '국민관점의 혁신'을 최우선으로 하는 김인식 사장의 경영철학이 반영되었습니다. 크게 ?농지투기 예방 ?️후위기 대응 ??‍산업안전 이렇게 나뉘는데요. ESG 경영 확산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집중하며 새롭게 나아갈 2022 한국농어촌공사의 힘찬 발걸음,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한국농어촌공사,

2022년 1월 1일부터 조직재편

한국농어촌공사(사장 김인식)는 「공공서비스 기능 강화」를 기조로 농지관리 전담조직을 신설하고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기후변화 대응 조직을 강화하는 조직재편을 2022년 1월 1일자로 시행한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이번 조직재편은 농지투기 예방, 기후위기 대응, 산업안전 등 국민 관심과 수요에 선제적 대응을 위한 것으로, 올해 사장 직속기관으로 신설된 미래전략실의 주도로 ‘국민관점의 혁신’을 최우선으로 하는 김인식 사장의 경영철학이 반영됐습니다.


재편 내용 한눈에 쏙쏙!

 

✔농지은행관리원 신설

✔기후변화 대응조직 대폭 강화

✔안전조직 체계 재정비

첫째, 농지 불법행위 근절을 위한 상시 조사·분석 및 관리기능을 전담하는 농지은행관리원이 신설됩니다. 현재 사업중심으로 되어있는 농지은행 체계를 농지 관련 전문성과 정보를 축적한 농지종합관리기구로 재편해, 농지취득 자격심사부터 사후관리까지 농지행정업무 전반을 담당하게 될 예정입니다.


둘째, 자연재해로부터 농어업·농어촌을 보호하고 신기후체제에 대응하기 위한 기후변화 대응조직을 대폭 강화합니다. 국가 통합물관리 정책 지원부서인 통합물관리 추진단을 농어촌연구원 소속에서 본사로 편제하는 한편, 탄소중립과 온실가스 감축 등 기후변화 대응 기능을 사장 직속 조직인 미래전략실로 통합해 운영합니다.


셋째, 근본적인 안전의식 개선과 일선 건설현장 근로자 안전 확보를 위해 안전관리 체계를 재정비합니다. 안전총괄조직인 안전경영실과 각 지역 부서 간 역할과 책임을 명확히 해 현장책임경영을 강화하고, 지역본부 내 건설현장 및 시설관리 안전 전담 인력을 확충해 일선 현장에서 안전이 생활화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ESG 경영을 몸소 실현하며 확산하겠습니다!

한국농어촌공사는 이번 조직 재편을 기점으로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비대면·디지털 서비스를 확대하는 등 대국민 서비스를 강화해 사회적 가치 실현에 중점을 두고 ESG경영을 본격화한다는 방침입니다. 진정한 고객 중심 서비스, 기대해주세요?

 

한국농어촌공사의 기본적인 역할과 함께

신뢰와 사명감을 바탕으로 한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한국농어촌공사 김인식 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