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소식이 주렁주렁

사회적 가치 및 혁신 우수사례 선정을 위해! ‘국민생각함’ 실시

농이터 2019. 11. 25. 15:29



한국농어촌공사는 사회적 가치 및 혁신 추진을 위해 참여와 협력, 가치공유를 통한 국민 삶의 질 제고를 목표로 설정하고, 5대 추진전략과 70대 세부추진과제를 선정해 시행해 오고 있습니다.


지난 11월 내부에서 공모하는 농어촌공사의 사회적 가치 및 혁신 우수사례 선정을 위해, 일반인이 참여하는 투표를 오는 12월 6일까지 ‘국민생각함’에서 실시하는데요.


특히, 이번 ‘사회적 가치 및 혁신 우수사례’ 공모는 기존 발표대회 형식을 벗어나 국민 눈높이에 맞는 성과를 점검하기 위한 국민심사를 도입한 것입니다.


선정된 15건의 우수사례에 대한 최종심사는 국민심사로 진행되는데요. 참여는 ‘국민생각함’ 사이트(http;//idea.epeople.go.kr)에서 본인 인증 후 가장 공감이 가는 사례 5개를 고르고 투표하면 됩니다. 추첨을 통해 투표에 참여한 40명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 국민생각함 → 정부의 생각 → 기관방 바로가기 → 기관검색에서 공공기관, 한국농어촌공사 체크
   * SNS간편로그인 또는 국민신문고계정으로 접속 또는 일회성로그인은 휴대폰 본인확인 후 투표


공모분야는 일자리창출, 상생·협력, 지역발전, 안전·환경, 업무프로세스 혁신으로, 실무 1차 심사와 내외부전문가 2차 심사를 통해 성과사례 15건을 선정했습니다.


한국농어촌공사는 이번 국민생각함 투표 결과(30%)와 2차 전문가심사결과(70%)를 합산해 최우수, 우수, 장려, 총7건에 대해서 시상하고, 부서 내부평가에 반영합니다. 이를 통해 사회적 가치와 혁신추진에 대한 직원들의 자발적 의지와 노력을 장려해 현장 중심형 성과를 만들어 갈 계획입니다.


이번 국민생각함 투표는 농어촌공사 각 부서에서 해 온 노력에 대해 시민들에게 직접 평가받는 시간인 만큼,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앞으로 한국농어촌공사는 현장 중심형 소통을 통해 국민이 체감하고 공감할 수 있는 성과를 만들어 더 행복하고 더 나은 농어촌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