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소식이 주렁주렁

농어촌공사 전북지역 안전관리 및 농업용수 점검

농이터 2019. 8. 5. 18:00




한국농어촌공사는 폭염 등 기상이변에 따른 안정 영농을 사전에 대비하고자 전북 관내 현장을 방문하여 공사현장 및 시설물 안전관리와 농업용수 공급 상황 등을 점검했습니다.


농어촌공사는 순창군 팔덕면에 위치한 팔덕지구 다목적농촌용수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하여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현장에서 일하는 직원 및 사업현장 관계자들을 격려했습니다. 한편 사업 현장에서 발생 가능한 재해를 사전에 예방하여 한 건의 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하반기 사업비 집행에도 차질이 없도록 철저한 공정관리를 당부했어요.




이 날 오후에는 강천산 주변에 위치한 강천저수지를 찾아 장마 이후 시설물 피해상황 및 농업용수 공급현황 등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농어촌공사가 관리하는 전북 지역의 416개 저수지 평균 저수율은 75.3%로 평년대비 116.1%를 나타내고 있어 비교적 양호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지만, 최근 지역별로 강수 편차가 심해지고 있는 상황을 고려해 한국농어촌공사 전북지역본부는 항구적인 수자원 확보 대책 마련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한국농어촌공사 전북지역본부는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공사 본연의 임무인 농업용수 공급에 차질이 없음은 물론, 공사 현장의 철저한 사업관리를 위해 현장 직원들과 합심해 나가려고 합니다.


폭염특보 상황에서는 가급적 현장직원의 충분한 휴식을 통해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공사가 보유한 인력과 장비 등 모든 자원을 집중 투입해 농업인들의 영농에 지장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