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소식이 주렁주렁

이런 특별한 공모전이? 제2회 어도 사진 공모전 개최

농이터 2019. 7. 16. 16:00



한국농어촌공사는 8월 1일부터 9월 20일까지 아름다운 어도와 어도를 이용해 강을 거슬러 오르는 어류를 주제로 사진을 공모한다는 소식을 가지고 왔어요~


어도는 댐이나 보 등 인공적으로 하천을 막아둔 곳에 산란 및 먹이활동을 위해 하천을 오르내리는 회유성 물고기들이 이동할 수 있도록 만든 통로를 말하는데요!


어도를 정비하면 물고기들이 산란과 성장을 위해 하천과 바다로 이동이 편리하도록 하는 장점이 있다고 해요. 또 수서생물들의 자유로운 이동을 도와 하천생태계를 보전해 물고기들의 종 다양성을 유지할 수 있고 내수면 수산자원을 증대시킬 수 있습니다.


농어촌공사는 국내 처음으로 2010년에 전국어도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2013년에는 국가어도 정보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2014년부터 올해까지 강릉시 연곡천 송림보를 비롯한 전국 128곳의 어도를 정비하기도 했어요.


4년에 어도 개보수 이후 모니터링을 한 결과 수산자원량은 평균 10배 그리고 경제적 가치는 5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정말 대단하죠?


해양수산부와 공사는 어류의 이동을 돕는 어도의 기본 역할과 내수면 수산자원 증대와 같은 어도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확산을 위해 어도 사진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이번 공모전에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요! 접수방법은 국가어도정보시스템(www.fishway.go.kr)을 통해 온라인으로 1인당 3점까지 접수가 가능해요. 접수사진은 JPEG파일 형태 20MB이내의 용량으로 해상도는 3,000Pixel이상이면 됩니다.

접수된 응모작은 외부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10월 수상자를 확정하고 개별통보와 인터넷 공고를 통해 통보되는데요. 시상 내역은 해양수산부 장관상으로 대상 1점, 농어촌공사 사장상으로 최우수상 2점, 우수상 3점, 장려상 10점으로, 수상자는 상장과 총 650만 원 상당의 상금을 받게 됩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