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소식이 주렁주렁

한국농어촌공사,‘청렴 워크숍’개최하다!

농이터 2019. 6. 7. 14:00



한국농어촌공사는 지난해부터 ‘청렴 문화조성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공사’를 슬로건으로 청렴도 개선에 앞장서 왔습니다.


올해 초에는 이를 구체화하기 위한 4대 핵심과제 선정과 추진계획을 마련했는데요. 4대 핵심과제는 △안전 등 취약요인이나 관행적 처리의 발굴·공론화를 통한 업무프로세스 개선 △자정(自淨)능력 향상을 위한 자진신고제도의 운영 △ 갑질 근절 내부캠페인 △사회적 배려계층과 소통과 나눔의 실천 등입니다.



이와 더불어 한국농어촌공사는 본사에서 전국 부장급을 대상으로 청렴한 조직문화 확산과 현업부서와의 소통활성화를 위한 ‘청렴 워크숍’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상반기 동안 각 주제별로 현업부서에서 추진한 사항에 대한 점검과 우수부서 사례를 공유하면서 청렴문화 확산의지를 다졌는데요.


참석자들은 건설현장 근로자 안전에 대한 대비한 현장 집중 점검 사항,  PC오프제 도입 등 주 52시간제 정착, 더치페이(Dutch-pay) 문화 생활화, 소극행정 개선책 등에 대해서도 활성화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청렴 우수 사례로는, 경북본부의 지속적인 고객관리 및 투명성 확보가 선정됐다. 경북본부에서는 접점부서에서 업무수행시 공사주요 정책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다양한 소통방법을 병행한 노력에 대한 사례발표를 통해 참석자들과 노력과 경험을 공유했습니다.



상탁하부정(上濁下不淨, 윗물이 탁하면 아래물이 맑을 수 없다)이라는 말이 있듯이 청렴이 조직에 뿌리를 내리기 위해서는 간부직원들의 엄격한 윤리의식이 선행돼야 합니다. 청렴은 사회적 책임인 만큼 한국농어촌공사는 각자 본연의 역할을 더욱 충실히 할 수 있는 청렴문화 조성에 더욱 힘써나가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