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소식이 주렁주렁

현장중심 개혁과제 발굴 및 개선 추진

농이터 2018. 8. 3. 15:49


한국농어촌공사는 불합리한 관행 철폐와 고객 서비스의 질적 개선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KRC 개혁위원회에서 현장 중심 개혁과제를 지속적으로 발굴 및 개선해 나갈 계획입니다.

 

올해 총 4번 열린 개혁위원외에서는 현장중심의 개선과제로 고객 행정 서비스 개선, 사회적 약자 보호, 업무 투명성 확보 등의 과제를 선정하고 개선해 나가는 것으로 의견을 모았습니다.



한국농어촌공사는 고객행정 서비스 개선과제로 사요연적 
30이하인 농업생산 기반시설부지 사용허가 절차 및 서류 간소화를 결정했고,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해서는 건설일용근로자의 사업장적용신고 의무화 및 일용인부의 운영기준 개선을 통합 사회적 안전망을 보다 강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업무 투명성 확보차원에서 유망 중소기업 등의 신기술 업무처리 세부기준을 마련하여 선정절차, 사후관리 등 세부기준 정립을 통한 우수한 신기술 현장적용을 장려할 계획입니다.

 

또한 한국농어촌공사의 ‘KRC 개혁위원회는 지난 4 25일 법조계, 학계, 농업인 등 다양한 분야의 내˙외부위원 13명으로 구성되어 외부인의 객관적 시각에서 사전예방적이며 근본적인 해결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발족하였습니다.

 

앞으로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해 현장에 필요한 사항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공공성을 확대할 수 있도록 체질개선에 주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