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소식이 주렁주렁

한국농어촌공사가 함께하는 2018 농촌재능나눔 캠프!

농이터 2018. 7. 3. 17:09

한국농어촌공사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는 ‘2018년 농촌재능나눔 캠프가 오늘은 7 3일부터 6일까지 전남 장성군 황룡마을 일대에서 개최됩니다.

 

특히 오늘은 장성문화예술회관 소극장에서 농식품부 차관보, 공사 사장 및 장성 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3 4일 동안 활동하게 될 봉사자들을 격려하는 농촌재능나눔 캠프 발대식이 열렸습니다.

 

발대식을 시작으로 캠프 참여자들은 장성군 황룡면 일대 10여개 마을에서 의료봉사 활동, 벽화그리기, 환경 정비 및 정화, 소방안전점검, 노후 집고쳐주기, 농촌일손돕기 등 다양한 봉사 활동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2014년부터 시작해 올해 5년째를 맞는 농촌재능나눔 캠프 농촌재능나눔 사업의 일환으로일반인들의 다양한 재능을 활용해 활동함으로써 농촌 지역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으며, 재능을 보유하고 있는 개인에게는 기쁨을 주고, 재능을 수혜 받은 농촌 마을에는 활력을 불어넣어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행사에서는 마을 주민들과의 교류의 장도 열리는데요. 리마인드웨딩, 지역 주민들과의 요리대회, 장수사진 촬영 등을 통해 농촌마을의 고령화 및 인구 감소, 문화 복지 시설 부족 등 인프라 부족으로 인해 도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소외되어 있는 농촌 지역민들에게 활력을 불어넣어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번 캠프는 장성군과 황룡마을 일대에 200명이 넘는 청년층이 방문함으로써 지역의 관광명소(축령산자연휴양림, 홍길동테마파크 등) 홍보뿐 아니라, 지역 주민들과 소통 교류의 장이 될 것입니다.

 

미래 사회 주역인 대학생과 일반 대중의 적극적인 농촌재능나눔 활동 참여가 우리 농촌사회에는 활력을 불어넣어주고, 봉사자에게는 농촌에 대한 이해와 나눔의 가치를 가져오는 만큼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립니다.

 

앞으로 농촌재능나눔 캠프를 통해 농촌의 소외된 지역에 나눔 확산의 계기를 마련하고, 농업·농촌의 소중함을 이해시키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