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소식이 주렁주렁

‘2018년 국가재난관리 정부포상’ 유공자로 선정!

농이터 2018. 5. 25. 10:44


한국농어촌공사의 재난안전처 이상현 처장님이 ‘2018년 국가재난관리 정부포상 유공자로 선정돼 국민훈장 목련장을 받았습니다.




이상현 처장님은 작년 상반기 강수량이 평년의 48% 수준이었음에도, 영농기 전 미리 용수를 확보하는 한편 유관기관 및 지자체, 주민과의 협력 체계를 구축해 가뭄을 극복하고 농업인의 안전영농을 지원한 바 있습니다.




물 수요와 공급량 분석결과를 토대로 저수지 물 채우기 등을 실시해 작년 영농기 시작 전까지 총 2,499만 톤의 수자원을 확보하였습니다. 영농기에는 수자우너공사 및 지자체와의 협력을 통해 가뭄발생지역에 인근 여유 수자원을 상호 지원하는 등 범국가적 협력체계를 구축하였는데요. 이러한 신속한 대응 덕분에 한국농어촌공사는 작년 6월 말 기준 전국 대부분 지역의 모내기를 완료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또한 지난해 11월 포항 지진형장에 안전전문가를 급파, 신속한 시설점검을 통해 지역주민의 불안감 해소에도 앞장섰습니다

 

안전관리 전담조직을 확대 및 신설하고 농업기반시설의 준공점검을 강화하는 등 전사적으로 재난대응역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켜봐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