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소식이 주렁주렁

새만금 방품림 조성을 통한 탄소흡수량 증대사업

농이터 2018. 4. 24. 14:31


새만금 방풍림 조성을 통한 탄소흡수량 증대사업이 배출권거래제 상쇄제도 외부사업으로 산림분야 최초로 승인되었습니다.

 

이 사업은 새만금 농업용지(5공구) 17ha에 해송, 메타세콰이어 등 8,  161,549본을 신규조림(식재)하는 사업으로서, 농업용지의 해풍 피해 방지, 비산먼지 및 비염 등의 재해방지와 더불어 산림 자원을 활용한 온실가스 흡수원 증진을 목적으로 하는데요.




이를 통해 식재가 완료되는 올해 말부터 매년 약 125톤의 온실가스를 흡수하여 2048년까지 총 3,750톤의 온실가스가 흡수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농어촌연구원 관계자는 본 사업이 확대되어 새만금 농생명용지 313ha에 방풍림이 조성될 경우 향후 30년간 약 6 4천 톤의 온실가스 흡수와 약 12억원의 배출권 판매 수익이 예상된다고 말하였습니다.

 

이번 사업이 국가의 온실가스 감축목표에 기여하는 한편 새만금 인근의 비산 먼지를 줄이는 등 농어촌 환경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다양한 사업을 대상으로 온실가스 배출권 거래 외부사업을 꾸준히 발굴하고 추진해 농어업분야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