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소식이 주렁주렁

한국농어촌공사의 신임 사장 취임식!

농이터 2018. 2. 26. 16:31



바로 오늘 전남 나주 한국농어촌공사 본사에서 최규성 사장님의 취임식이 열렸습니다
최규성 신임사장님은 농어촌의 사회적 가치 실현기후 변화와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한 미래형 영농기반 구축사회적 사명과 고객의 기대수준에 부응한 지속적 경영혁신 등을 취임 후 주요 경영방침으로 제시하였는데요.

 

최규성 사장님은 취임사를 통해 공사는 지역개발사업에서 사회공헌 활동까지 현장 접점에서 주민과 교류하며 농어촌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가장 잘 알고 있다. 110년간 쌓아온 경험과 기술저수지와 방조제 등 풍부한 자산과 전국적인 조직망을 활용해 좋은 일자리 늘리고 복지 수준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겠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사회적 가치 실현과제를 발굴하고 체계적으로 실천하는 전사적 추진방안을 조속히 마련해 
소득주도 성장과 사람이 돌아오는 농산어촌을 구현하겠다는 의지를 보였습니다또한 기후변화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한 미래형 영농기반과 지역맞춤형 기반정비 모델을 발굴하는 등 기능을 재정입하겠다는 계획도 밝혔습니다.

 

농촌 고령화와 마을 공동화에 대비하여 20~30대 창업에서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위한 농지연금까지 생애주기 농지지원 체계를 강화하는 한편지역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지역개발로 국민의 일터이자 쉼터로서 농어촌 공간을 조성하는 데도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신성장사업으로는 신재생에너지환경 분야 등 정부 정책방향에 부합하는 사업을 집중 육성해 농어촌과 공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어가겠다는 다짐을 하였는데요또한 경영혁신의 방향을 국민으로 설정하고열린 협업을 통해 성장의 과실을 함께 나누는 공유가치를 실현해나갈 것임을 분명히 하겠다고 공언하였습니다.


 

오늘 취임식을 끝으로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하게 되는데요. 앞으로 많은 기대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