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소식이 주렁주렁

[한국농어촌공사] 농어촌公-중소기업진흥공단, 농어촌마을 활성화 협력

농이터 2017. 7. 11. 18:00


농어촌公-중소기업진흥공단, 농어촌마을 활성화 협력

11일, 농어촌마을을 중소기업 휴양·연수시설로 활용하기 위해 업무협약 체결


농어촌공사 변용석 부사장(왼쪽)과 중소기업진흥공단 조내권 본부장(오른쪽)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습니다.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정승)와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임채운)은 11일 전남 나주 한국농어촌공사에서 농어촌마을과 중소기업간 상생협력방안 마련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체험 연수시설을 갖춘 농어촌 마을을 활성화 하고, 중소기업 재직자 및 가족의 복지를 증진하는데 협력하기로 하였습니다.

농어촌공사 변용석 부사장(왼쪽에서 4번째)과 중소기업진흥공단 조내권 본부장(오른쪽에서 4번째)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습니다.


주요 협약 내용은 △농어촌마을의'복합·체험시설'을 중소기업의'휴양연수시설'로 활용하기 위한 정보제공 및 협력방안 공동 발굴 △농어촌 자원을 활용한 휴양·연수 콘텐츠 개발 △중소기업 연수 프로그램 개발·운영 등입니다.

농어촌공사 변용석 부사장(왼쪽) 중진공 조내권 본부장(오른쪽)이 체결식에서 악수를 하고 있습니다.


농어촌공사 변용석 부사장은"이번 협약을 계기로 농어촌과 중소기업이 상생하는 성공모델을 함께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공사는 2005년부터 농어촌의 어메니티(Amenity)를 향상하고 주민 소득 창출을 통한 자립형 마을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역의 자연경관 및 전통문화 등 다양한 농어촌 자원을 발굴하려 특색 있고 경쟁력 있는 마을 조성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보도자료: http://www.fnnews.com/news/2017071113295503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