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소식이 주렁주렁

[한국농어촌공사] 고품질 농산물 생산 지원을 위한『수질오염신고센터』개설 운영

농이터 2017. 4. 14. 16:25



 공사(사장 정승)는 더욱 깨끗하고 안전한 농업용수를 공급하기 위해 수질오염신고센터 4. 17(월) 부터 운영합니다.

 최근 기후변화로 인한 녹조발생 증가, 저수지 상류의 생활하수 및 산폐수 증가 등으로 인해 깨끗한 농어촌 용수를 공급하는 일이 더욱 어려워지고 있는데요.

 이에 공사는 지역 주민과의 협력을 통해 상시 감시를 강화하여 수질오염의 원인이 되는 오염유발물질(시설, 행위 등)을 조기에 발견하고 대처하기 위해 수질오염신고센터를 개설·운영합니다.

 수질오염신고센터는 ·폐수 무단방류, 가축 분뇨 야적 방치, 저수지 또는 유입하천 주변에서의 불법세차, 유류, 폐용제 등에 의한 수질오염 사고, 도로, 공단·공장부지, 공동 주거지역에서 강우 시 오염물질 유출, 기타 쓰레기 등 오염물질 불법 투기 등 저수지, ·배수장, ·배수로와 같은 농업생산기반시설을 오염시킬 수 있는 수질오염 행위에 대해 신고를 받습니다.

 수질오염행위를 발견한 지역 주민 누구나 공사 홈페이지와 전화, 팩스, 방문을 통해 저수지, 담수호, 용배수로 등 농업기반시설과 관련된 수질오염행위를 신고할 수 있습니다.




★ 신고방법 : 공사 홈페이지 (http://www.ekr.or.kr/고객서비스/수질오염신고마당)

 공사는 지역민이 내 고장 물은 내가 지킨다는 주인의식을 갖도록 홍보활동을 병행하여 농어촌 환경에 대한 농어촌 주민의 자발적인 관심을 높여 나갈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