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카테고리 없음

아이들과 떠나기 좋은 학곡마을

농이터 2016. 5. 10. 11:30

아이들과 떠나기 좋은 학곡마을 



    

 

요즘 따라 미세먼지는 왜 이렇게 심한지...

특히 서울에서 사는 분들은 더 공감하시겠죠?? 그래서 오늘 준비한 농촌체험마을은 멀리 가지 않고도 맑은 공기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소개하려고 합니다~

아이들에게 다양한 체험과 어른들에게는 쉼이 있는 곳, 강원도 원주 학곡마을로 떠나볼까요??

 

치악산 자락에 자리 잡은 학곡마을은 도시아이들이 평소 해보지 못한 체험들이 가득합니다!

    



 


 (사진출처 : http://cheongcheong.modoo.at/)



 

학곡마을

◇ 주소 : 강원도 원주시 구룡사로 7

◇ 연락처 : 010-5377-7748

◇ 영업시간 : 09:00 ~17:00 / 연중무휴

◇ 체험프로그램 ; 농작물 심기 및 수확체험, 물놀이, 꽃마차 타기, 짚풀공예체험, 향토음식만들기 체험등

    

 

 




    


 

학곡마을에서 체험하기 전 트랙터로 만든 이동수단을 이용합니다! 평소 자동차만 보았던 아이들이 벌써부터 들떠있는 걸 볼수 있죠~~

여러 가지 체험 프로그램이 있지만, 단연 가장 인기가 많은 것은 두부 만들기 체험입니다!!

    



 



 (사진출처 : http://cheongcheong.modoo.at/)

    

 


일반적으로 콩을 불리는 것부터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콩을 매타작으로 껍질을 까는 것으로 시작하여 얼마나 많은 과정을 통해 한모의 두부가 나오는 것인지 배우는 체험활동입니다!~

 

보통 쉽게 마트에서 사먹던 두부를 직접 만들어 보면서 두부를 먹지 않던 아이들조차 자기가 직접 만든 두부를 먹고 체험이후 집에서도 편신을 줄여줘 부모님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습니다!!

    



  

 


 (사진출처 : http://cheongcheong.modoo.at/)

    



 

요즘 아이들의 경우 서양의 빵이나 케이크의 단맛에 길들여져 떡을 잘 먹지 않는 경우가 있죠~하지만, 우리나라의 전통 떡이 얼마나 맛있는지 알고 있는 분들이라면?! 놓칠 수 없는 체험이겠죠?!~ 

직접 떡메로 떡을 쳐보고 콩고물을 묻혀가며 인절미를 만들다 보면, 고소한 단맛에 어른아이 할 것 없이 열정적으로 체험활동을 하고 있을 것 같습니다!!

 

 






 (사진출처 : http://cheongcheong.modoo.at/)





그 외에도 짚을 이용한 짚풀공예와 재기를 만들어 보고 체험하기 등 아이들이 함께 협동하여 체험해보는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으니 ~ 계절과 상관없이 아이들과 체험하러 오면 좋을 것 같습니다!!

 




line_choco-6



아이들과 함께 주말을 보내고 싶지만, 평일 근무에 집중하다 보면, 주말에는 집에서 쉬고 싶을 때가 한두번인 아닙니다.

하지만, 이곳 강원도 원주 학곡마을은 서울과 근접한 거리의 좋은 교통로에 위치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오기 편하겠죠?

이번 주말은 아이들과 함께 농촌체험활동 어떠신가요?

아이들이 참 좋아하고, 부모님들은 더 좋아할 다양한 체험활동이 여기 학곡마을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