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카테고리 없음

한국농어촌공사 공주지사, 중흥저수지에서 풍년기원 통수식 개최

농이터 2015. 4. 20. 10:44

 

한국농어촌공사 공주지사, 중흥저수지에서 풍년기원 통수식 개최

 

 

 

통수식의 의미를 알고 계신가요?

통수식이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한 해 풍년과 안전을 기원하기 위해 제례의식을 거행한 후 저수지 수문을 열거나 양수장을 가동해 물을 흘려 보내는 아주 뜻 깊은 행사입니다.

 

한국농어촌공사 공주지사는 4월 17일 오전 11시 공주시 의당면에 위치한 중흥저수지에서 2015년도 통수식을 개최했습니다.

 

 

 

 

한국농어촌공사 공주지사에서 관리하고 있는 중흥저수지는 공주시 의당면 중흥리 지역에 농업 용수를 공급하기 위하여 축조한 관개용 저수지입니다. 1996년 착공하여 1999년 준공되었고 유역면적은 920㏊입니다. 낚시도 가능하여 저수지에 방문하여 낚시를 하시는 분들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날 통수식 행사를 함께 기념하기 위해 한국농어촌공사 공주지사 박종유 지사장 및 도·시의원, 지역농업인, 공사관계자 등 약 80여명이 참석하여 한해 풍년과 안전을 기원하였습니다.

 

 

 

 

이날 통수식 행사에서는 용수공급관리를 통해 지역농업발전에 큰 기여를 한 공로로 감사패 수여식도 있었습니다.

 

 

 

 

공주지사 및 중흥저수지 현황에 대한 간단한 소개 후 여러 관계자의 축사가 이어졌습니다.

 

 

 

 

 

사진 순으로 박종연 한국농어촌공사 공주지사장, 조길행 충청남도 의원, 박병수 공주시 부의장의 기념사 및 축사가 있었습니다.

기념사 및 축사를 통해 한해 농사의 풍년 및 안전을 기원하였으며 뿐만 아니라 물의 중요성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킬 수 있었습니다.

 

 

 

기념사 및 축사 후 풍년을 기원하며 떡 컷팅식이 있었습니다.

마을 관계자분들도 모두 모여 떡을 컷팅하며 즐거운 마음으로 행사를 즐기며 한 해의 풍년을 위해 기원하고 화합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물을 흘려보내는 취수문 개문식이 이어졌습니다.

취수탑 내 기계의 버튼을 누르면 물이 흐르는 시스템이어서 버튼을 누르며 물을 흘려보냈습니다.

취수문이 수량을 조절하여 취수를 용이하게 하여 공주시 한 해의 농사를 풍요롭게 할 것입니다.

 

공주시 및 모든 지역의 한 해 농사가 모두 풍요롭고 무탈하기를 기원합니다!


한국농어촌공사
7기블로그기자
우 수 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