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카테고리 없음

'농어촌 산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기회' 제3회 농어촌산업박람회 열려.

농이터 2011. 9. 8. 10:07

'농어촌 산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기회'

제3회 농어촌산업박람회 열려.

 

 

 

 

 

농어촌산업, 비즈니스를 만나다.

 

 

 

 

농어촌이 변하고 있다는 것 모두 아실 텐데요. 소작으로 작물을 재배해 자급자족하던 농어업의 모습이 아니라 지금은 산업으로 자리 잡아 농어촌에서도 얼마든지 수익 사업을 할 수 있는 시대로 변화 하고 있습니다.

 

 

 

 

농어촌의 우수한 특산물들과 농어촌의 비즈니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공간 ‘제 3회 농어촌산업 박람회’가 양재동 aT센터에서 9월 5일 성공적으로 개최 되어 오는 8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열립니다. 이번 행사는 한국농어촌공사와 농림수산식품부가 주최 하는 행사로 농어촌 기업의 유통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된 행사라고 합니다.

 

 

 

 

5일 오전 10시에 열린 개막식에는 서규용 농림수산식품부 장관, 각 지방 자치단체장을 비롯하여 많은 인사들의 참여 속에서 열렸습니다. 개막식과 더불어 ‘향토산업육성사업 우수시군 시상식’이 이어져 23개의 지자체에 대한 시상식이 있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희망찬 농어촌, 도약하는 농산업” 공식 슬로건을 통해 54개 지자체와 139개의 농어촌 기업체가 참여하여 행사를 빛나게 해주었습니다. 양재동 aT센터 1층과 3층에 위치한 전시관에서 이번 행사가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1층 전시관에는 지자체별 향토 산업들이 줄지어 있었습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지역 특산물부터 그동안 익숙하게 접해 보지는 못했지만 지역을 대표하는 농수산물들이 풍성하게 전시 되어 있습니다. 영광하면 굴비, 충주하면 사과, 전주하면 한지 이렇게 잘 알려진 특산물부터 한방약초 소금까지 농어촌 산업을 한곳에서 한눈에 볼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보는 것 뿐 만 아니라 농수산물을 직접 만져볼 수도 있고 맛도 볼 수 있는 코너가 행사 부스 마다 마련되어 있어서, 직접 체험하고 우리의 농수산물들의 우수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자리이기도 합니다.

 

 

 

 

 

 

 

 

 

 

 

 

또한 우수한 농수산물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장도 함께 마련되어 있어서 얼마 남지 않은 추석 선물을 구입하는 장소로도 손색이 없는 전시장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번 행사의 이런 편리함 때문에 많은 분들이 찾아 주셨는데요. 행사장 곳곳에서 물건도 구매하시고 지역 특산물도 홍보하는 자리여서 인지 행사장 분위기가 떠들썩하고 시골 장에 와있는 것처럼 정 감 있는 분위기였습니다.

 

 

 

 

1층 전시관에는 대구 2개, 경기 1개, 강원 13개, 충북 15개, 충남 14개, 전북 30개, 전남 40개, 경북 14개, 경남 1개, 제주 6개의 기업체 및 상품들이 전시 되어 있어 우리나라의 농어촌 특산물들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였습니다.

 

 

 

 

 

 

 

3층에 위치한 제 2전시장에는 총 세 가지 테마로 행사장이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농어촌 기업의 경쟁력 강화, 특색 있는 농어촌기업 상품 소개, 지자체 명품관으로 전시장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농어촌 기업의 경쟁력 강화’ 전시장은 정부 정책관, 활력창출관, 비즈니스관, 수출관, 신기술관, 우리농업 체험관이 있었는데요. 이곳은 정부에서 농어촌의 산업 활성화를 위해서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에 대한 것들을 알 수 있는 장소였습니다.

 

 

 

 

 

 

 

‘특색있는 농어촌기업 상품 소개’, 테마 전시장은 웰빙관, 전통관, 한방약초, 천일염관, 최고가농산물관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지자체 명품관’은 소비자가 직접 선택한 농어촌 명품만을 모아놓은 전시관으로 전라북도 장수군의 장수한우 등 33개 농수산 명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바이어의 날 행사’가 주요 행사인데요. 바이어의 날 행사는 국내외 바이어에게 우리 농산품의 우수성을 적극 알리기 위해 마련된 행사입니다. 행사 기간 동안 MOU체결, 입점계약 체결, 유통역량강화 세미나, 현장 컨설팅 등 농어촌기업의 유통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 된다고 하니, 시민들뿐만 아니라 농어촌 산업에 관심 있는 분들도 오시면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밖에도 행사장 안에 위치한 무대 행사장에서는 전시장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즐거움과 선물도 드리는 레크레이션 행사, 대학생 포장지 디자인 공모전, 7080콘서트, 다문화 공연, 지자체의 날, 민속놀이 한마당이라는 부대 행사도 열린다고 하니 농수산 산업과 재미, 품질 좋은 농수산물 까지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이번 행사는 8일 목요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고 하니 많은 분들이 관심 가져 주시고 찾아 주시면 더욱 더 의미 있는 행사가 되리라고 생각 됩니다. 더불어 스마일한 농어촌 스마트한 농산업이 될 수 있도록 농어업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한국농어촌공사

3기 블로그 기자

백 종 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