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카테고리 없음

절대 후회 없을 추석 선물! 알려드릴게요^^

농이터 2011. 8. 23. 13:30

절대 후회 없을 추석 선물!

추석연휴 선물 관련, 우리 농수축산물 홍보 전시회

 

 

추석 명절을 맞이해 선물로 인한 고민 많으시죠?

 

우리나라 사람들이 명절 선물로 받고 싶은 선물을 설문조사로 실시한 결과, 

양말선물세트 / 생필품 및 식용유 및 햄 선물세트 / 다과 및 차 선물세트 / 한우 및 버섯, 인삼 선물세트 등을 응답하였습니다.

 

이처럼 우리 농수축산물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상품화로서의 변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농산물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도록 우수 축산물 행사와 추석맞이 선물행사전(8.18일~20일)이 코엑스에서 실시되었습니다.

 

이 행사를 통해 우리 농산물의 애용과 관심이 증가하였으면 합니다.

 

 

2003년부터 시작되어 올 해로 8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우수축산물 행사는 정부 인증 및 브랜드 경진대회에서 입상한 브랜드 축산물들이 한 자리에 모여 전시, 홍보, 시식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에게 다가서는 국내 축산업계 최고 최대의 행사입니다.

 

60~70여개의 업체가 참여하며, 우리 축산물 특별 경매, 우리 축산물 할인/특가 판매, 이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농림수산식품부와 농협은 국산 축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2011 대한민국 우수 축산물 페스티벌을 개최하였습니다.

최고의 품질인 제품을 한 곳에서 맛보며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한우, 돼지, 육우, 닭, 오리, 우유, 알가공, 치즈, 꿀, 말 등의 축종으로 64개의 업체가 참가하였습니다.

 

 

 

 

지역별로 신선한 축산물을 홍보하며 특히 구제역으로 침체된 축산업계의 사기를 불러 일으키며 브랜드 성공사례 벤치마킹 활성화를 위한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낙농산업의 발전을 위해 낙농자조금관리위원회에서 우유 시음회 행사가 있었습니다.

우리 우유의 우수성을 높이고 낙농산업의 증진, 낙농인들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또한 우리 축산물 토핑을 이용하여 5분안에 1000원 미만의 추가 비용으로 맛볼 수 있는 대한민국 국민요리를 공모하여 행사기간 중 레시피 및 당첨자를 발표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안전한 우리 축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노력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제주지역은 보들결제주한우, 제주도니, 제주흑다돈, 삼다한라, 제라한 등 도내 유명 축산 브랜드가 참여하였고 잘 알려지지 않은 말고기의 대중화와 마육가공제품 및 부산물을 활용한 기능성 화장품 등 가공 신제품을 전시하였습니다.

 

제주도의 명품 브랜드들이 행사에 참여함으로써 말고기의 대중화 음식으로 거듭나는 계기를 마련하고 제주산 축산물의 인지도 및 신뢰도 향상으로 이어져 소비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렇게 우리나라의 우수한 축산물을 통한 선물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함으로써 우리 축산물에 대한 관심이 커질 것입니다.

 

 

 

 

며칠 앞두고 있는 한가위 명절을 위해 선물을 고민하는 분들을 위한 선물 상품전 행사가 열렸습니다. (http://www.fgfair.com/)

 

 

 

명절선물상품전은 국내 최대 선물시장이 될 명절에 즈음하여 기업 및 단체의 실수요자를 관람객으로 타겟팅하여 명절선물 산업의 트렌드 제시, 전통산업발굴 및 우수농수산물의 판로확대, 명절선물산업의 정보교류 및 유통활성화, 새로운 선물시장 발굴을 통한 상품개발 촉진에 기여할 국내 유일의 명절선물 전문전시회입니다.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과 새로운 트랜드를 제시함으로써 명절상품에 대한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또한 전통산업 발굴 및 우수 농수축산물의 유통 판매도 증가하였습니다. 정책홍보 지자체관, 농수축산물관, 전통상품관, 건강상품관 등 다양한 전시품목으로 명절선물의 폭이 넓어졌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우리 농산물의 아이디어 상품 개발로 예전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상품을 볼 수 있었습니다.

오미자, 녹차, 강황 등을 첨가한 알록달록한 색깔의 쌀이 인상적이였습니다.

 

또한, 바쁜 직장인들을 위해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컵라면과 유사한 컵쌀국수 선물세트가 반응이 좋았습니다.

 

 

 

 

지자체 및 지역 브랜드의 농,특산물과 전통상품 홍보도 있었습니다.  

지역 특산물을 널리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고객 간의 유통을 활성화 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입니다.

 

불법 유통 식품이 많아지고 있어 불안하지만 이러한 기회를 통해 믿을 만한 상품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며 살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일반 유통매장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각 지역의 다양한 특색 상품을 접할 수 있어 좋습니다.

 

 

 

 

특이한 점은 '대한국 식품명인관'에서 시연행사를 통해 우리나라에 식품명인이 있다는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각 지역별 특색 상품을 홍보 함으로써 우리나라 농수축산물에 대한 관심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우리 농축산물의 소개와 상품화 가치를 높임으로써 소비자들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한가위 명절 선물에 대한 스트레스도 해결하고 우리 고장 상품을 애용함으로써 다양한 새로운 상품이 많이 개발 되었으면 합니다.

 

 

한국농어촌공사

3기 블로그 기자

노 윤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