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카테고리 없음

강원 양양 해담마을, 해를 닮아 생명력이 충만한

농이터 2011. 8. 12. 09:00

세계인이 찾는 한국의 농어촌

 

강원 양양 해담마을

해를 닮아 생명력이 충만한

 

 

 

 

해담마을은 산과 산 사이에 해를 담고 있는 마을이란 뜻으로 언제나 기쁨이 넘치며 다양한 건강 먹을거리가 풍성하다.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체험할 수 있는 뗏목타기와 은어잡기체험 그리고 다양한 숲속 트래킹코스 등 다양한 즐길거리들을 통해 방문객들은 왜 항상 해담마을에 기쁨이 넘치며 즐거운 일이 가득한지 알 수 있을 것이다.

☎ 033-673-2233 http://hd.invil.org

 

 

먹을거리

 

 

  

                      송이밥                                 송이주                                         양양송이버섯

 

 

체험거리

 

장뇌밭 갖기

수천 년 동안 경험에 의해 약효가 가장 뛰어난 것으로 증명된 고려인삼(산삼), 설악산 깊은 산속에서 나만의 장뇌삼 밭을 가져 볼 수 있다.

 

 

짚풀공예체험

과거 농민들이 생활의 필요에 의해 만들어진 망태기,달걀꾸러미, 멍석, 삼태기 등 짚풀을 이용한 생활용품을 만들어 볼 수 있다.

 

 

주변 볼거리

 

낙산사


강원도 양양(襄陽)의 오봉산(五峰山)에 있는 낙산사는 아늑한 토담 속에 법당이 있고, 동해를 굽어보는 해수관음의 포근한 미소가 있다.

 

 

주전골 트래킹

 

용이 승천하지 못하고 낙상하여 소를 이루었다는 용소폭포와 오색약수까지의 코스로 수려한 계곡미와 가을 단풍으로 매우 유명한 곳이다.

 

 

 

 

 

 

 

출처 : 흙사랑물사랑 8월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