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2023/04/20 3

[일상에 꿀 한스푼🍯] 백곡이 봄비로 기름지는 ‘곡우 (穀雨)’

백곡이 봄비로 기름지는 ‘곡우 (穀雨)’ 24절기 중 여섯번째 절기! 봄비가 내려 백곡을 기름지게 한다는 곡우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우리 조상들은 예로부터 각 계절을 여섯 개의 절기로 나눠 총 24절기로 표현한 바 있는데요! 오늘은 24절기 중 곡물들이 잠에서 깨기 시작하는 '곡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곡우는 무슨 뜻일까? 곡우는 봄비가 내려 백곡*을 기름지게 한다는 뜻으로 24절기 중 여섯 번째 절기로 봄의 마지막 절기이기도 합니다. 봄가뭄은 한 해의 농사를 결정짓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실제 곡우에 가뭄이 드는 경우가 많아서 비가 오기를 바라는 농부들의 소망을 담아 ‘곡우’라고 불리게 되었습니다. *백곡: 모든 곡식 곡우와 농어촌은 어떤 관련이 있을까? 곡우는 비와 밀접한 절기입니다. ..

[농어촌에 풍덩💦] 지금 떠나는 이 도시 '천안'

지금 떠나는 이 도시 '천안' 순국선열의 굳건한 의지가 담긴 함성과 숨결의 도시 천안 독립운동에 참여한 순국선열들의 함성과 숨결이 고스란히 남아 있는 공간, 천안 삼일절을 맞이해 당시 순국선열의 발자취를 따라가 보았다. 민족의 얼이 담긴 곳 독립기념관은 자주독립을 향한 민족의 얼이 담긴 곳으로 천안의 대표 명소입니다. 입구에 다다르기 전 멀리서부터 보이기 시작한 독립기념관은 경건함과 웅장함 그 자체로 방문객들을 맞이합니다. 국민이 모은 건립기금으로 세워진 독립기념관은 광복절 기념식이나 순국선열의 날 기념식 등 나라의 중요한 행사가 있을 때마다 그 무대가 되는 곳입니다. 민족의 얼이 담긴 곳 독립기념관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겨레의 탑’을 만나볼 수 있는데, 겨레의 탑은 독립을 염원했던 열사들의 손과 기도..

농어촌에 풍덩 2023.04.20

[소식이 주렁주렁🍇]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BUSAN IS READY ​ 2019년 국가사업으로 확정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 세계박람회는 올림픽, 월드컵과 더불어 3대 국제행사 중 하나로, 우리나라가 박람회를 개최하면 세계 7번째로 3대 국제행사를 모두 개최하는 국가가 됩니다. ​ 2030년 세계박람회는 인공지능, 6G, 스마트공항·항만 등 미래신기술을 집중 전시하여 스마트선도국가로서 대한민국의 위상을 전 세계에 알리고, 경제·사회·문화 전반에 걸쳐 새로운 도약의 계기가 될 것입니다. ​ ​ 한국농어촌공사도 2030 부산세계박람회가 유치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