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2023/04/10 3

[농어촌공사이야기📖] 한국농어촌공사와 함께하는시설물 안전사고 예방 강화!

시설물 안전사고 예방 강화 농업생산기반시설의 안전사고 사전 방지를 위한 한국농어촌공사의 안전 점검 방침 안전대책시설 예산 기존 40억 원에서 50억 원으로 강화! 한국농어촌공사의 시설물 안전사고 예방 강화 방안 1. 현재 관리 중인 농업용 저수지 3,428개소를 포함한 농업생산기반시설 14,476개소를 분기별 안전 점검으로 위험 요소, 보완사항 등을 발굴해 개선할 예정 2. 안전 대책시설 정비 및 설치 확대 안전펜스, 인명구조함, CCTV 설치 등 사고 발생이 우려되는 지점의 설치를 확대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적극 대처할 방침 안전 사각지대 해소 등 사고 위험 요소의 사전 방지에 중점 안전사고 예방 강화를 통해 농어촌 시설물의 안전을 점검하고 국민이 믿을 수 있는 안전한 농어촌이 될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가..

[일상에 꿀 한스푼🍯]해조류를 먹는 것만으로도 지구 보호에 도움이 된다?!

해조류를 먹는 것만으로도 지구 보호에 도움이 된다?! ‘지구를 위해 해조류를 요리하는 한국’ 출처 입력 이게 무슨 말인가 싶으신가요? 지난 2019년 프랑스 ‘lemonde(르몽드)’ 라는 일간지의 헤드라인 기사로 많은 사람의 주목을 받은 기사인데요. 이 기사를 이해하려면 동양과 서양의 식습관을 이해해야 합니다. 김, 미역, 다시마 등 해조류를 다양하게 즐기는 동양과 다르게 서양에서는 해조류가 흐물거리고 미끄덩한 식감으로 부담스러워하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왜 지구를 위해 요리한다는 말이 붙었을까요? 지금부터 그 궁금증을 파헤쳐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해조류는 무엇인가? 해조류는 바다에 서식하는 조류를 통칭하는 단어로 꽃을 피우지 않고 물속에 살며 광합성을 하는 식물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약 8,000여 ..

[소식이 주렁주렁🍇] 그린바이오 산업 육성 전략

그린바이오 산업 육성 전략 그린바이오 산업 육성 전략편 2023년 농림축산식품부는 그린바이오 산업 육성 3대 전략을 발표하였습니다. 1. 그린바이오 산업화를 촉진하겠습니다. 2. 혁신기술 개발 및 인력양성에 힘쓰겠습니다. 3. 그린바이오 산업 생태계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린바이오가 무엇인가요? 그린바이오 산업은 농업생명자원에 생명공학기술 등을 적용하여 농업과 전·후방 산업 전반에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신산업이에요. 국민 여러분의 식탁을 잔류농약으로부터 안심시켜 드릴 수 있는 미생물 기반 농약도 그린바이오입니다. 그린바이오 산업이 우리 농업에 어떤 도움이 되나요? 그린바이오 산업은 농업인에게 새로운 소득모델을 제시하고 기업과의 계약재배를 통해 기능성 식품, 화장품 등의 원료가 될 수 있는 기능성 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