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듭니다. 농업분야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KRC

일상에 꿀 한 스푼

[생활에 이런 팁이?] 국민내일배움카드? 광역알뜰교통카드?! 무조건 알아두면 이득인 카드를 소개합니다!

농이터 2021. 9. 29. 09:50

 

 

 

 

 

국민내일배움카드? 광역알뜰교통카드?!

무조건 알아두면 이득인 카드를 소개합니다!

 


 

 

 

배울 것도 많고! 할 일도 많은! 부지런한 여러분들을 위한 카드가 있습니다.

 

여기저기 대중교통으로 다닐 일이 많은 분들을 위한 광역알뜰교통카드

배움의 욕구를 해소시켜 주는 국민내일배움카드!

 


 

오늘은 초롱이와 함께 알아두면 이득인 카드 정보에 대해 알아봐요!

 

 

 

 

 

 

 

자기계발을 위한 필수품, 국민내일배움카드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기업은 다양한 능력을 보유한 인재를 필요로 합니다. 요구하는 능력이 다양해진 만큼, 구직자들과 근로자들 역시 끊임없이 새로운 능력을 배우고, 자기계발을 해 나가고 있는데요. 국민내일배움카드는 평생교육이 일상이 된 오늘날, 반드시 필요한 직업훈련 지원 카드입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는 실업자나 재직자, 특수형태근로 종사자, 자영업자 등 취업 여부나 직종에 관계없이 직업훈련이 필요한 이들에게 정부가 일정 금액을 지원해주는 제도예요.

 

1인당 300~500만 원까지, 훈련비의 45~85%가 지원됩니다. 사학연금 대상자이거나 공무원, 만 65세 이상자 등 일부 유형을 제외한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지원이 이뤄지죠. 관할 거주지에 있는 고용노동센터나 HRD-Net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국민내일배움카드는 다양한 형태로 지원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배달 앱 기사와 같이 스마트폰 앱 등의 플랫폼을 통해 일을 하는 이들을 위한 플랫폼 종사자 특화 직업훈련이 있으며, 디지털 기초역량훈련이 필요한 이들을 위한 K-디지털 크레딧이라는 프로그램도 있죠.

 

프로그램에 신청하면 국민내일배움카드 훈련비 외에 추가로 50만 원까지 지원이 된다고 해요. 특별고용지원업종으로 지정된 업종에 속하는 대상기업에 종사하는 재직자나 실업자에게는 훈련비 지원액을 인상하는 우대정책도 적극 실현되고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광역알뜰교통카드, 꼭 챙겨주세요~!

 

대중교통으로 통학하는 학생, 직장인들에게는 광역알뜰교통카드를 추천합니다. 대중교통 이용 시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하고 지급하는 제도인데요. 자격요건 없이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을 이용하기만 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는 광역시와 충청도, 전라도, 경상도 일부 지역에서만 실시되고 있지만, 향후에는 전국을 대상으로 실시할 지원정책이라고 해요. 보행, 자전거로 최대 800m 이동 시 이동거리에 비례해 알뜰카드 마일리지를 적립해 줍니다. 미세먼지 저감조치 발령 시에는 마일리지를 두 배 지급하며 한달에 44회까지 적립할 수 있어요. 저소득층 지원 대상자는 마일리지가 상향되는 정책도 함께 진행 중입니다.

 

 

시간대에 따라 적립되는 금액은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통상 2,000원 미만의 교통비에서는 250원, 2,000~3,000원 미만일 때는 350원, 3,000원 이상일 때는 450원이 적립됩니다.

 

광역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카드 발급은 신용카드 회사에서 진행합니다. 선불카드와 후불카드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고, 마일리지 지급일과 지급방법은 카드사마다 조금씩 다르니 잘 살펴보고 신청해주세요.

 

 

 

 

 

 

 

 

 

 

 

 

평생교육과 대중교통 이용은 모든 국민들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정부의 복지, 지원정책입니다.

 


 

해당사항이 있으시다면 꼭 신청하셔서

유익한 혜택, 마음껏 누리세요~!

 

 

 

 

 

 

 

 

[참고자료]

정책브리핑, [오맞! 이 정책] 아직도 제값 내고 타요?…교통비 최대 30% 할인 받으세요!

https://www.korea.kr/news/visualNewsView.do?newsId=148887674

정책브리핑, [같이톡톡!] 청년 교통비 알뜰하게 절약하는 방법

https://www.korea.kr/news/mediaNewsView.do?newsId=148891380

정책브리핑, 국민내일배움카드 이런 혜택까지 있었어?

https://www.korea.kr/special/policyFocusView.do?newsId=148891580&pkgId=49500733

직업훈련포털, 내일배움카드

https://www.hrd.go.kr/hrdp/gi/pgibo/PGIBO0100T.do

원자력안전위원회, 자기계발이 필요한 국민이라면 누구나! ‘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https://blog.naver.com/prnssc/222439553952